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자연꿈 해몽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4.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연재를 시작하는 꿈해몽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꿈해몽 첫 포스팅은 자연꿈 입니다. 지금부터 자연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갖가지 감정이나 느낌이 주는 상징은 매우 다양합니다. 그래서 고통, 공포, 동정, 분노, 기쁨, 불안, 슬픔, 역겨움, 암담, 배고픔, 안타까움, 절망 등 다양한 모습으로 꿈 속에 나타나는 감정 속에서 각각의 상징성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번째 '해' 에 관련된 꿈입니다. "자기 몸에 햇빛이 비치는 꿈" 햇빛은 상처의 회복, 병의 치유, 은혜 자비, 사랑, 평화, 안정의 상징입니다. 그래서 어떤 고민이 있거나 곤란으로 절망스런 감정에 휩싸여 있다면 그런 상황으로부터 벗어날 도움이나 위로해줄 사람이 나타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또 태몽일 수도 있는데 마음이 따뜻하고 사람들을 정신적으로 인도해줄 훌륭한 인물이 태어난다는 의미도 가집니다.

두번째 '달' 에 관련된 꿈입니다. "밝고 둥근 달을 품에 안거나 삼키는 꿈" 달은 어머니, 애인, 친구, 여성, 지도자, 명예, 출산, 임신 또는 풍요의 상징입니다. 그래서 달을 품에 안거나 삼키는 꿈은 커다란 행운이 찾아 오거나 인물이 출중하고 훌륭한 아기를 임신할 태몽입니다.

세번째 '하늘'에 관련된 꿈입니다. "하늘이 어둡고 새빨간 핏빛이 도는 꿈" 좋지 않은 큰 사고를 예시하는 흉몽입니다. 국가나 사회 혹은 가장의 신상에 변고가 생길 수 있습니다. 국가에는 혁명이나 적의 침입 혹은 사상자가 많이 발생할 대형사고 등 비상사태가 일어날 징조입니다.

네번째 '별'에 관련된 꿈입니다. "많은 별이 땅에 떨어져 흩어지는 꿈" 별은 사업, 재산, 업적, 명예, 작품, 유명인사, 권력자, 지도자, 안내자, 희망, 진리 등을 상징합니다. 그리고 별무리 즉 성좌는 단체세력, 권력기구, 국가기관, 정당, 사업체, 여러개의 업적, 사회단체, 인기, 매력 등을 상징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많은 별이 땅에 떨어져 흩어지는 꿈은 천재지변이나 전쟁이 일어나 사상자가 생길 흉몽으로 해석합니다.

다섯째 '바다'에 관련된 꿈입니다. "바다가 호수처럼 잔잔한 꿈" 바다가 상징하는 의미는 다양합니다. 과거에 대한 생각, 어머니, 불확실한 미래와 자기 인생, 생명, 임신과 출산, 사후의 세계 등을 상징하지만 특히 과거와 어머니를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바다는 공상, 모험, 자신의 꿈, 인생전체, 모험에 대한 욕망 등을 의미합니다. 바다가 호수처럼 잔잔한 꿈은 인생이 평온하고 안정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여섯째 '강, 호수'에 관련된 꿈입니다. "강에 빠졌다가 떠오르거나 구조된 꿈" 강은 예지몽에서 매우 중요한 상징 작용을 합니다. 한마디로 인생의 흐름이 암시하는 강에 관한 꿈은 강을 경계로 해서 이쪽편은 현세를, 저쪽편은 사후 세계를 의미한다고 풀이합니다. 따라서 이쪽에서 저쪽으로 건너가는 꿈은 죽음을 징조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강에 빠진 꿈은 인생과의 격렬한 한판승부를 상징합니다. 강에 빠진 후 떠오르거나 다른 사람에게 구조되는 꿈이었다면 매사에 행운이 따를 소원 성취의 꿈으로 대길몽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