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전기요금 카드납부 방법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5.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요금 카드납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저의 경우는 자동이체변경을 못하고 있어 매번 인터넷으로 카드결제를 진행하는데요. 오늘 저와 함께 인터넷으로 전기요금 카드납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포털 사이트에 '한국전력공사'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전기요금 카드납부가 가능한데요.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 상단 메뉴 중 '사이버지점' 메뉴를 클리 하단에 '조회·납부'를 클릭해주세요~ 해당 페이지에서 요금납부 메뉴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메뉴로 들어오시면 인터넷, 자동납부, 지정·가상계좌, 편의점, 금융기관, 카카오페이 등으로 납부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원하시는 방법이 있다면 원하시는 방법으로 납부를 하시면되고 지금 알아볼 카드납부를 하실거라면 카드 납부를 클릭해쥐면 됩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면 보완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신 후 다시 한번 신용카드 납부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설치가 다 완료되신 후 다시한번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되실겁니다. 이때 고객번호를 알아야 전기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데요. 고객번호는 지로영수증을 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객번호를 입력하고 신용카드 결제를 클릭하시면 바로 카드결제를 진행하실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신용카드 승인후에는 취소가 불가능 하니 결제전 이중출금 등이 되지 않게 주의하시고 결제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자~ 이제 결제 처리만 하시면 전기요금 카드납부는 완료가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