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

최지만 군대 연봉 국적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8.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탬파베이 레이스에서 뛰고있는 메이저리거 최지만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최지만 군대, 연봉, 국적 등 최지만 선수에 관한 궁금증 입니다.

최지만은 1991년 5월 19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28살 입니다. 한국 국적이며 인천 출신입니다. 2010년 고등학교 졸업 후 마이너리그 계약을 통해 동갑내기인 김선기와 함께 미국으로 건너가 시애틀 매리너스에 입단하였습니다.

큰 부상을 겪으며 대형 포주 유망주에서 흔한 1루수 유망주가 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2006년 남윤성 이후 무려 23명의 고졸 선수가 미국으로 직행했는데, 현재까지 이 선수들 중 최지만이 메이저리그를 밟은 유일한 선수입니다. 

마이너리그에 있던 2014년, 도핑테스트에서 PED 계열 스테로이드인 'Methandienone'이 검출되어 50경기 출장 정지를 받은 전적이 있는 금지약물 복용자 입니다. 2014 시즌 직전 시애틀에서 40인 로스터까지 들었지만 이 사건으로 인해 시즌을 거의 날렸고 2015년에는 지명할당된 직후 부상을 당하며 빅리그 꿈이 좌절되기도 했습니다.

결국 2016년 룰 5 드래프트로 에인절스로 가서 메이저리그 데뷔에 성공했습니다. 2017년에는 뉴욕양키스에서 잠시 메이저리그를 맛보기도 해, 어떻게든 2년 연속 메이저리그 필드를 밟기는 했지만 이후 전망은 불투명합니다.

2017 시즌 종료 후 마이너리그 FA가 되었습니다. 양키스가 아닌 새로운 팀을 물색하기로 했으며 국내로 복귀할 생각은 아직 없다고 했지만 전형적인 AAAA리거로 분류되는 최지만이 본인이 바라는 대로 주전으로 뛸 수 있는 팀을 찾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또한 최지만은 군대 문제가 걸려 있는 상황에서 그에게 주어진 시간이 이제는 많지 않다는 점에서 국내 복귀 가능성도 대두되기 시작했습니다. 여러팀에 입단설이 돌았지만 결국 2018년 1월 15일 밀워키 브루어스와 총액 150만 달러(약 16억 7천만원)에 계약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최지만은 만약 국내로 돌아온다면 유예기간 2년을 보내야 하는데 2018 아시안게임 대표선발이라는 카드가 있었으나 엔트리에 들지 못하면서 아시안게임 참가 가능성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군경팀 입단 역시 주요 국제대회에서 활약한 선수에 한해 국내 복귀를 조건으로 퓨처스리그에서 뛸 수 있기 때문에 군경팀에 지원하는 것 또한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여태까지 귀국할 의사를 밝히지 않았다는 점에서 일각에서는 최지만이 초기 포수를 포기하게 만든 심각한 부상 이후 이어져온 고질적인 등 문제가 사회복무요원 복무나 병역면제 수준의 후유증이 생긴 것이 아니냐는 의견을 내놓기도 하는데, 이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히 알려진 사항이 없습니다. 일각에서는 차승백처럼 미국 시민권을 취득하려는게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하기도 하는데, 차승백이 국적 회복이 받아들여지지 않자 소송을 걸었다가 패소한 점을 봤을 때 시민권 취득은 곧 병역기피로 간주되므로 현실적으로 쉬운 선택은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