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파파고 PC버전 사용방법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3.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에서 운영하고 있는 번역기 '파파고' PC버전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네이버가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술 기반 통역 서비스 파파고는 7월19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는데요. 정식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인공 신경망 번역 기술이 적용되는 글자 수가 5천자로 확대되었다는 점과 PC버전이 함께 지원 된다는 점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파파고 PC버전 사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포털 사이트에서 파파고를 검색하시면 브랜드 검색결과로 파파고 PC버전을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링크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링크 이용이 불현하신분은 https://papago.naver.com/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파파고 PC버전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시고 이동하시면 바로 번역할 내용을 입력하실 수 있는 화면으로 이용하게 됩니다. 언어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이사어, 힌디어 총 14개의 언어를 번역 지원합니다.

파파고 정식버전에서는 인공신경망 번역 기술이 적용되는 글자수 범위를 확대합니다. 기존 1회 최대 200자까지 인공신경망 번역 기술이 적용되던 베타 버전과는 달리, 정식버전에서는 최대 5천자까지 인공신경망 번역 기술이 확대 적용됩니다. 네이버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일자에서 쓰는 회화 외에도 신문기사, 논문, E메일 처럼 긴 문장을 한 번에 입력해도 보다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번역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라고 합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나아진 서비스를 개발할거라 믿습니다. 파파고 번역기 기존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던 답답함을 파파고 번역기를 통해서 해소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