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페이커 군면제 연봉 나이 군대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9.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페이커 군면제, 연봉, 나이, 군대 등 프로게이머 페이커에 관한 궁금증 입니다.

지난 8월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2018 아시안 게임에 처음으로 e스포츠가 시범 종목으로 채택되어 한국을 대표하는 프로게이머들이 참가를 하였습니다. 한국 프로게이머들의 실력은 세계최고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은 당연히 한국이 우승할 것을 예상하셨을겁니다.

이러하다보니 축구, 야구 등과 같이 금메달을 따게되면 e스포츠 국가대표 선수들도 군면제 혜택을 받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한번 쯤 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아쉽게 이번 e스포츠경기는 시범경기로 운영되기 때문에 e스포츠 선수들은 군면제 혜택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e스포츠는 오는 2022년 항저우 아시안 게임부터는 정식종목으로 채택돼 이때 부터 병역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페이커는 1996년 5월 7일 생으로 올해 나이가 23살이니 2022년까지 군대를 안가고 아시안게임에 참가해 우승을 하면 군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게됩니다.

페이커의 경력상금은 현재까지 $1,047,606.26 USD로 한화로 환산하면 약 11억 6천만 원 수준입니다. 현재 페이커는 SK텔레콤 T1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연봉은 30억+@ 라고 합니다. 연봉에 우승상금 등을 포함한 금액으로 보이며 과거 홍진호가 방송에 나와 이야기한 것을 비춰볼때 약 50억원 이상의 수익을 벌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커는 전 세계적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역대 최고의 플레이어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 데뷔시즌인 2013 시즌부터 2017시즌까지 각 시즌 최고의 플레이어로 자주 꼽히기도 합니다. 단기적으로는 페이커와 동급 혹은 그 이상의 대접을 받았던 선수들이 없는 것은 아니나, 페이커만큼 오래 최정상 플레이어로 평가받은 경우는 없습니다.

실력적인 요소 외에도 페이커가 대단한 이유는 바로 나이에 걸맞지 않은 멘탈입니다. 데뷔 당시 18살, 96년생이라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페이커의 예전 흔적을 살펴보면 흑역사 하나 없이 순수한 모습을 자주 보입니다.

2018시즌 최근 예전보다는 부진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좋은 결과로 팬들의 기대에 부흥하는 모습을 보여준 페이커. 2022년 아시안게임까지 군대안가고 잘 버텨서 군면제까지 꼭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