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황인범 군대 금메달 조기전역 계급 나이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9.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8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축구 대표팀 황인범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황인범 군대, 금메달, 조기전역, 계급, 나이 등에 관한 궁금증 입니다.

황인범은 1996년 9월 20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23살 입니다. 대전 출신으로 유성중학교-충남기계공고를 졸업했습니다. 176cm키에 67kg의 신체를 가지고 있으며 주 포지션은 미드필더 입니다. 2015년 대전 시티즌에 입단하여 프로로 데뷔했습니다.

대전시티즌 유스 산하 학교를 거치며 청소년 국가대표로 선발되는 등 일찌 감치 재능을 인정받은 황인범은 2015시즌을 앞두고 우선지명으로 대전시티즌에 입단하였으며 엄청난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중간에 황인범에 부상으로 대전의 성적은 부진하게 되었고 끝내 강등됐지만 유망주 황인범의 활약으로 앞으로 미래가 밝아지게 되었습니다.

2016시즌을 끝으로 SL 벤피카를 비롯한 일부 유럽 구단과 접촉하며 유럽진출을 모색했지만 결렬되면서 다시 대전 잔류를 했습니다.

황인범은 특이하게 2018시즌을 앞두고 군경팀에 입단 지원서를 제출하며 다소 이른 나이에 군입대를 하게되었습니다. 이를 보아 황인범이 아직 유럽 진출에 대한 희망의 끈을 놓지 찮은 것으로 전망됩니다. 나중에라도 다시 유럽무대 진출을 도전하기 위해서 자칫 걸림돌이 될 수 있는 군문제를 일찌감치 해결하려고 하는 것으로 봅입니다. 그리고 10월 23일 아산 무궁화FC 입단 테스트에 최종 합격하면서 2018년부터는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는 것이 확정되었고 2018년 1월 7일 입대하였습니다.

한편 2018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은 오는 1일 일본과의 결승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숙적 일본과 펼치는 결승전은 그 자체로 큰 관심을 받을 수 밖에 없는데요. 여기에 더해 병역 면제라는 달콤한 열매까지 걸려 무게감은 더욱 큽니다.

그런데 병역 면제를 노리는 일반선수와 다르게 황인범은 조기전역을 노린다고 합니다. 황인범에 경우 현재 군복무 중으로 계급은 일병입니다. 아시안게임 우승을 할 경우 조기전역을 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본인이 군생활을 연장하길 원할 경우 군복무를 계속할 수 있다고는 합니다.

하지만 황인범도 바보가 아닌 이상 군복무를 지속하진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말 깔끔하게 군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황인범 이번 대회 우승을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