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휘성 키 나이 거미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4.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수 휘성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휘성 키,  나이, 거미 등 휘성에 관한 궁금증 입니다.

휘성의 본명은 최휘성 입니다. 1982년 2월 5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37살 입니다. 171cm키에 66kg의 몸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2002년 1집 정규앨범 Like a Movie로 데뷔했습니다. 현재 Realslow Company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1997년~1999년 댄스팀 ING소속으로 SES, J.ae등 주로 당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의 백댄서로 활동했습니다. 그 후 베이비복스 소속사 DR뮤직에서 배출된 A4라는 4인조 그룹의 멤버로 잠시 활동한 적도 있는데, 당시의 목소리를 들어보면 지금의 모습이 쉽게 연상되지 않는 하이톤의 고운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습니다.

물론 이 떄는 자신도 인정하듯 썩 노래를 잘하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용서해줄래 라는 곡으로 활동했으나 인기를 얻진 못했습니다. 들어보면 그나마 휘성 가창 파트를 제외하면 모두 랩이었습니다. 결국 그는 1집 활동을 마치고 탈퇴했습니다.

하지만 이때의 가수 활동으로 박효신, 환희와 같은 직업고등학교인 아현직업학교 음악반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당시 주위 사람들이 모두 하나씩 뛰어난 부분을 가지고 있는 것에 비해 자신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 너무 부끄러워 밤에 산속에서 노래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나우누리의 흑인음악동호회 SNP에서 활동했으며 버벌진트, 4WD, 데프콘, 피타입, 정인 등 당시 같이 활동했던 회원들과의 교류를 통해 음악적인 역량을 넓혀나가게 됐습니다. 이때는 흑인 보컬 그룹 Dru hill의 멤버 시스코를 동경하는 의미에서 휘스코라는 닉네임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MAME라는 밴드에 들어가 강병가요제에 출전하게 되었는데 그 때 심사위원이었던 박경진의 눈에 띄어 그의 소속사 M-bort와 계약을 했습니다. 많은 살마들이 그의 소속사로 알고 있는 YG엔터테인먼트의 경우 이 소속사와 제휴를 한 경우입니다.

데뷔하기 전인 YG의 연습생 시설에 보컬 트레이닝을 받은 거미와 사귄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친구로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