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모태범 결혼 아내 여자친구 부인 나이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한민국 스피드 스케이팅 국가대표 모태범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모태범은 2010년 이상화, 이승훈과 함께 엄청난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선수인데요. 이번 평창 동계 올림픽에선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정말 궁금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모태범 결혼, 아내, 여자친구, 부인, 나이 등 모태범에 대한 궁금증들로 구성했습니다.

모태범은 대한민국 스피드 스케이팅 최초의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입니다. 1989년 2월 15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30살 입니다. 잠실고등학교 시절에 처음 국가대표가 되어 3학년 때, 2007년 유니버시아드에 참가하여 동메달을 딴 것이 국제 대회 경력의 전부였습니다. 국가대표팀의 에이스는 이규혁과 이강석이었고, 모태범을 주목하는 사람들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올림픽 직전의 언론의 관심은 한국체육대학교에 다니는 대표선수일 뿐이었습니다.

그러나 2010 벤쿠버 동계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 500m에서 예상을 깨고 금메달을 땃습니다. 갑자기 유명해졌지만, 나이도 나이고 전에 듣보잡이라 알려진 정보가 없었습니다. 오죽하면 외신들이 "당신에 대해 찾아봐도 알 수가 없으니 가르쳐 달라"고 할정도 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실 이 당시 그의 월드컵 랭킹은 상당히 높아습니다. 500m도 상위권이며, 1000m는 월드컵 랭킹이 2위였습니다.

2011 아스타나 알마티 동계 아시안 게임에서는 500m 5위, 1500m 은메달을 기록하는 등 다소 부진한 편이었습니다. 발목 부상으로 인해 훈련량이 부족했던 편이었던 것이 원인이였습니다. 다만 그래도 여진히 스피드 스케이팅 최고의 스타이기 때문에 마침 회장이 동계올림픽 유치에 기여한 탓에 동계스포츠팀을 만들어야 했던 대한항공이 만든 스피디스케이팅 팀에 벤쿠버의 두 금메달리스트인 이승훈과 함께 입단하였습니다.

부상에서 회복한 후, 절치부심하면서 칼을 갈았고, 팀 소속으로 안정감도 찾았습니다. 그 결과 2011-12시즌 ISU 월드컵에서 500m 종합 우승을 차지하면서 단거리 부분의 강자임을 입증했습니다. 아울러 2012년 종목 별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500m 우승을 차지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실력자임을 다시한번 보여줬습니다. 종목 별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는 마지막에 34초84안에 들어야 금메달을 딸 수 있던 상황에서 딱 34초 84를 기록하면서 네덜란드 선수에게 멘붕을 안겨주며 우승했습니다. 역시 이 대회에서 여자 500m 우승을 이상화가 차지하면서 밴쿠버에 이어 또 다시 비슷한 상황이 연출되었습니다.

소치올림픽 이후 그렇다할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14-15 시즌 월드컵에서는 나름 500m은메달을 3개 대회 이상 따내며 분전했지만 16-17시즌 월드컵에서는 맥을 못추고 있습니다. 3차 월드컵까지 500m디비전 A와 B를 왔다갔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성적도 35.4~35.6대에서 계속 머무르고 있습니다. 차민규, 김진수 등 여러 신예들이 단거리 부문에서 나오면서 세대교체되며 국가대표에 밀릴것이 예상됬으나 이번 올림픽에 대표로 참가했습니다.

모태범선수를 검색하면 연관검색어에 모태범 결혼, 아내, 여자친구 등의 검색어가 같이 검색되는데 이는 전혀 근거가 없는 검색어입니다. 실제로 모태범선수는 스캔들이나 결혼에대한 내용은 전혀 찾아볼 수 없으며 결혼도 안한것으로 확인됩니다. 무튼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마지막 올림픽 금메달을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