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막힌코 뚫는법 5가지 <1분만에 뚫자>

by chickyu 2017. 11. 14.
반응형

감기에 걸리면 숨을 쉬기가 너무 힘들어 생활이 너무 불편하죠.

 그래서 입으로 숨을 쉬곤 하지만 이마저도 너무 불편하기만 합니다. 

이럴때 막힌코 뚫는법을 알고 있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꺼에요 

코가 막혀 불편할때 한번 써먹어 보시길 바래요.


막힌코 뚫는법


1. 샤워

코가 막혔을때 뜨거운 증기를 마시면 콧속의 비강이 넓어져 막혔던 코가 뚫리게 됩니다. 혹 감기에 걸려 샤워를 하면 안된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머리를 잘 말린다면 크게 문제가 없을꺼에요. 그래도 걱정이 된다면 뜨거운물에 수건을 담근후 그 수건으로 코에 찜질을 해주면 똑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매운음식

콧물이 묽어지면 막혔던 코가 뚫리게 되는데 매운 음식이 콧물을 묽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단지 효과가 오래가지 않는다는 점이 있지만 음식을 먹는것만으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막힌코 뚫는법이라고 할 수 있죠. 


3. 식염수 넣기

식염수를 콧속에 넣어주면 막혔던 코가 금방뚫리게 되는데 가수 이상민씨가 방송에서 많이 보여주었던 모습이기도 합니다. 식염수는 약국에서 구입해도 되지만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 수 있는데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식혀주기만 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조금 어색하고 이상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막힌코 뚫는법에 이만한것도 없는거 같습니다.


4. 부비강 마사지

코 주위에 위치해 있는 부비강을 마사지해주면 막혔던 코가 뚫리게 되는데 콧물이 이곳에 쌓이기 때문입니다. 마사지 방법은 간단합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동그랗게 마사지를 해주고 20초에서 30초 정도 반복해 줍니다. 


5. 민트

민트에는 아스코르빈산과 아세트산이 함유되어 있어 막혔던 코를 뚫는데 탁월합니다. 하지만 주변에서 민트를 구하기는 쉬운것이 아닌데요 민트가 함유되어 있는 사탕을 먹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