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공부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시작 방법 금액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11. 23.
반응형

돈을 모으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적금이 아닐까 하고 생각합니다. 최근 모바일을 이용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은행인 카카오뱅크가 젊은층을 대상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뱅크에서 서비스하는 26주 적금의 시작방법과 만기시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카카오뱅크 서비스를 이용을 한다는 가정하에 하는 포스팅이니 현재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다면 어플을 설치하고 시작해주시기바랍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새로운 계좌개설을 들어가보시면 26주 적금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우선 계좌를 개설해주시기 바랍니다.

금액은 매주 진행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본인이 설정을 해줘야하는데요. 매주 입금할 수 있는 금액은 1천원, 2천원, 3천원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1천원을 선택했을경우 첫째주는 1천원, 둘째주는 2천원, 셋째주는 3천원 그리고 26주(마지막)주에는 26천원이 적금으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매주 금액을 증설하면서 적금을 넣는 방식인데요. 젊은층 즉 월급이 여유롭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소액의 목돈을 만들 수 있는 아주 쉽고 좋은방법입니다.

.

적금은 자동이체로 금액이 빠져나가는데 이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카카오뱅크 계좌에서 나가게 되어있습니다. 예를 들어 계좌에 잔고가 없으면 그 주는 적금에 실패한 주가 되는 겁니다.

실패를 하면 어떻게 될까요? 실패를 1번 했다고 해서 적금이 끝나지는 않습니다. 곧 그 다음주에 금액이 있다면 그 주를 걸렀을 뿐 적금은 계속 이어집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은 6개월 기준 연 1.8%의 이자, 1년제 기준 2.0%기준으로 이자가 적용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