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코드 쿤스트 쇼미더머니777 프로듀서 그는 누구인가?

by chickyu 2018. 9.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롭게 시작하는 쇼미더머니777에서 잘 알지 못하는 뉴페이스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매 시즌 쇼미더머니를 보는 시청자지만 힙합에 대해서 깊게 알지는 못하고 있던 일반인인 저는 이번시즌 프로듀서 중 모르는 사람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코드 쿤스트 인데요. 힙합씬에서 엄청난 사람이기에 프로듀서로 참가하겠지만, 저와 같이 아직 힙합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기에 오늘 코드 쿤스트에 대해서 면밀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드 쿤스트의 본명은 조성우 입니다. 1989년 12월 18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30살 입니다. 2013년 싱글앨범<Leomenade>로 데뷔하였으며 현재 AOMG소속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리짓군즈 크루의 멤버이기도 합니다. 쿤스트는 독일어로 예술이란 뜻입니다. 

나스의 Doo Rags를 듣고 힙합에 빠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음악을 들을 수 없어서 스트레스를 받던 군대의 경험 때문에 음악을 본격적으로 하기를 결심했다고 합니다. 24살 중반의 늦은 나이에 음악을 싲가해서 하루에 서너시간만 자면서 작업에 몰두했다는데 시작한지 1년 만에 자기 색깔이 묻어있는 앨범을 낸 것을 보면 노력과 재능을 모두 가지고 있는 아티스트인 것으로 보입니다.

넉살, 던밀스, 버기 등 VMC 소속 아티스트들과 매우 친하다고 합니다. 특히 넉살과는 음악적 파트너라고 불리울 정도로 발군의 합을 보여줍니다. 코드 쿤스트가 먼저 블랭타임을 통해 넉살을 찾아가 친해졌다고 합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색채의 비트르 찍는 것이 특징으로, 2013년 데뷔 이후 힙합씬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많은 리스너들이 기대하고 있는 프로듀서 중 하나입니다. 특히 정규 2집 CRUMPLE은 올해의 힙합 앨범 후보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국내 힙합씬 프로듀서들중에서 몇 안되는 자신의 이름을 건 앨범단위로 작업물을 발표하는 아티스트입니다. 늦깍이 데뷔를 했음에도 탑 프로듀서의 위치까지 올라 올 수 있었던건 이런 그의 작업성향 덕분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대한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 코드 쿤스트. 이번 쇼미더머니 시즌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정말 많은 기대를 걸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