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공부

메타버스 관련주 16종목

by chickyu 2021. 3. 30.
반응형

3차원 가상 세계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가 상장하며 메타버스 관련주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국내에 메타버스 관련주 10 종목을 살펴보고 이들 또한 메타버스 관련주로 수혜를 받을 수 있을지 지금부터 알아보자.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과 세계, 우주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 세계를 뜻한다. 로블록스 상장에 따른 재료 소멸로 끝날줄 알았던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지속적으로 나오는 재료와 차트에 반등으로 추가 시세가 나오고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주식투자 잘 하는 방법(14명의 고수들의 투자 방법)

최근 2030 세대의 주식 투자 열풍이 뜨겁습니다. 주식투자에 앞서 많은 걱정이 있으실 텐데요.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에는 몇 가지 원칙들이 존재합니다. 오늘은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에 대해 알

chickyu.tistory.com

 

메타버스 관련주 목록

  1. 와이제이엠 게임즈
  2. 엠게임
  3. 씨엠에스에듀
  4. 알 체라
  5. 코세스
  6. 에이 트윈
  7. 에스코넥
  8. SK텔레콤
  9. NAVER
  10. 이랜텍
  11. 주연테크
  12. 침스 앤미디어
  13. 한빛소프트
  14. 비비안
  15. 선익시스템
  16. 지니뮤직

1. 와이제이 게임즈(메타버스 관련주)

VR 게임 제작 등 VR 사업을 영위 중이다. 관계사인 원이 멀스에서 개발한 Kart Chaser과 스튜디오 에이치지와 공동 개발한 Smashing the Battle VR을 서비스 중이다. 일본 상장사인 구미와 합작법인을 세우며 VR콘첸츠, 설루션 개발을 위한 엑셀레이터 프로그램인 서울 엑스알 스타트업스를 운영 중이다. 

 

2. 엠게임(메타버스 관련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업체로 VR 관련 기술 연구 및 VR 관련 모바일 게임 개발, 과거 메타버스 최대 수혜주인 유니티와 플랫폼 제공 관련해 마스터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했다.

 

3. 씨엠에스에듀(메타버스 관련주)

글로벌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 제작 기업인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와 글로벌 인터랙티브 교육 플랫폼 계약 체결을 통하여 유니티 엔진 기반의 실기 간 인터랙티브 코딩 교육 플랫폼인 코드 얼라이브를 정식 출시했다. 코드얼라이브를 통하여 학습자가 코드를 입력하면 3D 아바타와 동물, 사물 등의 개체가 즉각 반영하며 작업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4. 알 체라(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서비스하는 네이버 제트의 모회사 스노가 동사의 최대주주이다

 

5. 코세스(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 구현에 필요한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에 필수인 마이크로 LED의 핵심 장비로 꼽히는 리페어 장비 제작 기술을 보유 중이다.

 

6. 에이트원(메타버스 관련주)

방위 산업에 속하는 무기체계의 VR, AR 기반 훈련용 시물레이션, 종합군수 지원 개발 사업 등 국방 설루션 및 하드웨어 부품을 개발해 공급 중이다. 2021년 2월 자체 개발한 실생활 영업 학습 VR 콘텐츠인 VR뉴욕스토리를 글로벌 플랫폼 스팀을 통해서 정식 유통 중이다. 2021년 XR 콘텐츠 유통 플랫폼 구축을 목적으로 가상현실 플랫폼 전문기업 브이 알루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7. 에스코넥(메타버스 관련주)

휴대폰 내외장재 금속부품 제조 판매업 체다. 과거 삼성전자의 기어 VR에 금속 부품을 공급한 바 있다.

 

8. SK텔레콤(메타버스 관련주)

혼합현실 플랫폼 점프 VR을 통화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점프 VR을 통해서 메타버스 공간에서 순천향대 2021년 신입생 입학식을 진행했다.

 

9. NAVER(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서비스하는 네이버 제트가 네이버 계열사이다.

 

10. 이랜텍(메타버스 관련주)

과거 미래창조부 국책과제로 진행된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첨단 스마트 안경 단말기 연구사업 개발에 참여했다. 관련 기술을 축적 중에 있다.

 

11. 주연테크(메타버스 관련주)

PC 완제품을 제조 및 유통하고 수출입업 및 태블릿 PC 판대를 하고 있다. 과거 마이크로소프트가 혼합현실 플랫폼 확대 및 생태계 조성 당시 혼합현실 헤드셋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12. 칩스 앤 미디어(메타버스 관련주)

비디오 분야에 특화된 반도체 IP 전문업체로 가상현실 기기에 탑재되는 주요 코텍 기술을 보유 중이다.

 

13. 한빛소프트(메타버스 관련주)

증강현실, 가상현실 기술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2020년 코드리치와 HM설루션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서울 올림픽기념 국민체육진흥공단과 가상현실 스포츠 교실 통합 플랫폼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14. 비비안(메타버스 관련주)

AR과 VR 콘텐츠 플랫폼 업체인 유니티 테크놀러지스와 총판 계약을 체결한 포비스티앤씨의 최대주주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된 바 있다.

 

15. 선익시스템(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VR, AR 등 고해상도용 마이크로 OLED 증착기 시장에서 양산용 300mm 웨이퍼 증착 장비를 납품 중이다.

 

16. 지니뮤직(메타버스 관련주)

2019년 가상형 실감 음악 VR 서비스인 버추얼 플레이를 공개하는 등 VR, AR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20년 최대주주인 KT가 중국 1위 통신사 차이나모바일의 자회사인 미구와 콘텐츠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2021년 텐센트와 VR 콘텐츠 개발 사업을 진행 중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마치며

메타버스 관련주들은 아직 확실한 매출이 나오고 있는 상황은 아니다. 미국에서 로블록스가 상장했고, 우리나라는 아직 로블록스 수준에 기술과 사업성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다. 이점을 참고하여 투자에 유의하길 바란다.

메타버스-관련주-포스팅-썸네일
메타버스-관련주-썸네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