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공부

OTT 관련주 29종목

by chickyu 2021. 3. 30.
반응형

OTT 관련주에는 캐리 소프트, 위지익 스튜디오, 버킷 스튜디오, 삼화네트웍스, KTH, 큐로홀딩스, 쇼박스, 스튜디오 드래건 등이 있으며, 연관검색어로는 넷플릭스 관련주, 쿠팡 관련주, 애플 OTT 관련주, OTT 대장주, 스튜디오 329 관련주 등이 있습니다.

 

OTT 관련주 이슈 이유는?

방대한 콘텐츠를 앞세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장 공룡으로 떠오르고 있는 디즈니 플러스의 국내 상륙이 임박하며 우리나라 이동통신 3사 가운데 낙점될 디즈니 플러스의 최종 사업 파트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OTT 관련주 목록

  1. 캐리소프트
  2. 위지윅 스튜디오
  3. 버킷 스튜디오
  4. 삼화네트웍스
  5. KTH
  6. 큐로홀딩스
  7. 쇼박스
  8. 스튜디오 드래건
  9. JYP
  10. KMH
  11. SBS
  12. SM C&C
  13. 바른손
  14. 바른손이앤에이
  15. SBS 미디어홀딩스
  16. 초록뱀
  17. 대원미디어
  18. 에프엔씨 엔터
  19. CJ ENM
  20. 애니플러스
  21. IHQ
  22. SBS 콘텐츠허브
  23. 코퍼스 코리아
  24. 키이스트
  25. NEW
  26. 에이스토리
  27.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28. 제이콘텐트리
  29. 자이언트 스텝

1. 캐리 소프트(OTT 관련주)

어린이 방속국인 캐리 TV를 운영하고 있는 키즈 패밀리 콘텐츠 제작 업체이다. 모바일과 TV의 자체 운영 채널을 중심으로 한 어린이 가족 분야의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캐릭터 IP와 미디어 기반 사업도 영위 중이다.

 

2. 위지윅 스튜디오(OTT 관련주)

CG/VFX 기술을 바탕으로 드라마와 영화, 뉴미디어, 공연 및 전시까지 영상 콘텐츠 제작, 기획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드라마와 영화 등에 대한 영상 기술 제작 서비스뿐만이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과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 버킷 스튜디오(OTT 관련주)

스마트 TV, 케이블방송, IPTV, 아이패드 등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 중심으로 영상과 영화, 교육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콘텐츠 유통의 필수 기술인 필터링 기술을 보유 중이다.

 

4. 삼화네트웍스(OTT 관련주)

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 중이다. 

 

5. KTH(OTT 관련주)

KT그룹 계열사로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및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 제공업체이다. 쿠팡의 OTT 서비스인 쿠팡 플레이와 영화 콘텐츠 부분에서 사업 협업을 추진 중이다.

 

6. 큐로홀딩스(OTT 관련주)

드라마, 영화 등 영상 콘텐츠의 제작, 연예인 매니지먼트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7. 쇼박스(OTT 관련주)

국내 굴지의 영화 제작, 투자 및 배급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8. 스튜디오 드래건(OTT 관련주)

CJ그룹 계열의 드라마 등 방송영상물을 제작하고 있다.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해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OTT, VOD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9. JYP(OTT 관련주)

연예매니지먼트, 드라마, 영화, 음반 기획 및 제작 발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소속 가수와 연예인들의 엔터테인먼트 활동과 음반, 음원의 제작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10. KMH(OTT 관련주)

방송 송출 서비스 사업과 방송채널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위성방송, 케이블 TV, 위성 DMB, IPTV 등 국내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모든 유료방송 플랫폼에 방송채널 사업자의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송출, 자체 채널을 포함해 현재 250여 개 이상의 채널을 송출 중이다.

 

11. SBS(OTT 관련주)

방송된 지상파 콘텐츠를 해외와 국내 케이블 PP, 인터넷, 위성방송, IPTV 등에 판매하고 있다.

 

12. SM C&C(OTT 관련주)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업을 영위 중이다.

 

13. 바른손(OTT 관련주)

엔터테인먼트 사업, 영화 제작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계열사인 시오필름을 통하여 영화 제작 사업도 영위 중이다.

 

14. 바른손이앤에이(OTT 관련주)

영화 사업 및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 사업을 영위 중이다. 2015년 바른손필름을 흡수 합병하여 영화 사업에 진출했다.

 

15. SBS 미디어홀딩스(OTT 관련주)

자회사인 SBS와 손자회사인 SBS 콘텐츠허브가 영상 콘텐츠 제작과 유통 사업을 영위 중이다.

 

16. 초록뱀(OTT 관련주)

TV 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 제작 사업을 영위 중이다.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17. 대원미디어(OTT 관련주)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산업의 국내 선두업체이다. 애니메이션 전문 위성방송국과 케이블 방송국을 운영하고 있다. 대원방송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18. 에프엔씨 엔터(OTT 관련주)

미디어 콘텐츠 제작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에프엔씨 스토리, 에프엔씨 프로덕션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19. CJ ENM(OTT 관련주)

할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인 드림웍스의 외화를 직접 배급하고 있다. 케이블 TV 엠넷 채널을 중심으로 자체 제작한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20. 애니플러스(OTT 관련주)

유스 애니메이션을 핵심 콘텐츠로 하는 ANIPLUS 방송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 중이다. 극장판 애니메이션 배급사업, VOD 사업, 전시 이벤트 사업 등 관련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해외 애니메이션 방송과 콘텐츠 유통 사업도 영위 중이다.

 

21. IHQ(OTT 관련주)

국내 톱스타들이 포진한 매니지먼트 사업 본부 IHQ를 비롯하여 음반, 드라마, 공연, 영화 제작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22. SBS 콘텐츠허브(OTT 관련주)

콘텐츠 사업, 미디어 사업, 광고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3. 코퍼스 코리아(OTT 관련주)

비디오물, 영화, 방송 프로그램 제작과 배급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4. 키이스트(OTT 관련주)

영화, 드라마 등을 제작, 기획, 판매하고 있다. 

 

25. NEW(OTT 관련주)

2008년 영화 투자배급사로 설립되었다.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 프로그램 배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26. 에이스토리(OTT 관련주)

방송프로그램 제작 및 공급 사업을 영위 중이다.

 

27. 스튜디오 산타클로스(OTT 관련주)

배우 콘텐츠의 매니지먼트 사업을 기반으로 드라마와 영화, OST 등의 제작 및 그 외 부가 사업을 영위 중이다.

 

28. 제이콘텐트리(OTT 관련주)

중앙일보 계열사로 지주사업과 영화, 방송 콘텐츠 투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9. 자이언트 스텝(OTT 관련주)

AI기반 리얼타임 콘텐츠 설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VFX 기업으로 광고 VFX 및 영상 VFX, 리얼타임 콘텐츠 설루션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14명의 고수들의 투자방법)

수에즈 운하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

오세훈 관련주

 

마치며

이상으로 OTT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다. 사실 OTT 서비스와 관련된 기업들이 너무나도 많다. 이 수많은 종목들 중 실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회사들은 쿠팡 OTT 서비스와 관련이 있는 회사 또는 디즈니의 한국 사업권을 확보하는 회사들이 될 확률이 높다. 이 내용을 참고해 투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ott-관련주-포스팅-썸네일
ott-관련주-썸네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