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문선민 아내 탈모 나이 키 결혼 나이크 스웨덴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6.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 축구 국가대표선수 문성민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문선민 아내, 탈모, 나이, 키, 결혼, 나이키, 스웨덴 등 문선민 선수에 관한 궁금증 입니다.

문선민은 1992년 6월 9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27살 입니다. 인천유니이티드 소속 선수로 좌측 윙어, 중앙 미드필더의 포지션을 맡고 있습니다. 172cm 65kg의 신체를 가지고 있으며 인천 유나이티드 입단 전 외스테르순드 FK, 유르고덴스 IF 풋볼의 팀을 거쳤습니다.

문선민은 나이키의 행사에서 주목받아 스웨덴 3부리그에서 시작해서, 월드컵 출전까지 이뤄낸 입지전적의 선수 입니다. 서울에서 출생하여 문래중학교를 졸업했으며, 고등학교 때까지 축구를 했지만 고등학교 때 유럽으로 입단 테스트를 받으러 다느느라고 프로 팀과 대학 어느 곳도 가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때 나이키에서 실시한 2011 더 찬스 오디션의 최종 11인에 들어서 나이키 아카데미에 입단한 후 2012년 1월, 당시 스웨덴 3부리그 소속이었던 외스테르순드 FK에 입단하였습니다. 이때 국내에 소개가 되기도 했으나 사람들은 "스웨덴 3부면 K리그보다 못하지 않냐"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유르고덴스 IF 풋볼 시절 임대 종료 후 완전 이적 조항이 포함되어 있는 상태로 임대되었고, 등번호는 7번을 부여받아습니다. 임대 후 첫 경기인 7월 20일 경기는 참가하지 못했으나, 이후 4경기를 소화하며 빠르게 팀에 적응하였고, 2015년 8월 29일 하름스타스와 경기에서 전반 추가 시간에 귀중한 동점골을 넣어 시즌 1호골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그 경기를 끝으로 11월 중순까지 뛰지 못하면 시즌을 마감하였고 6개월 단기 임대가 끝난후 유르고덴스와 무려 3년간의 정식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그러나 정식 계약 체결 후 부상에 시달렸고 향수병까지 곂치며 한국으로 돌아와 인천유나이티드에 입단하였습니다.

이후 인천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면서 2018 러시아 월드컵 국가대표에 선발되었습니다. 조별예선 2차전인 멕시코전에 선발 출전했습니다. 선발 명단이 공개됐을 무렵에는 많은 네티즌들이 이승우를 왜 안내보내냐는말도 많았지만 엄청난 활동량을 보여주면서 본인의 역할을 충분히 다해주었습니다.

후반전에 다리에 쥐가 나서 교체 아웃되었지만 애초에 처음부터 후반에 교체로 나갈 것을 생각하고 전반에 무리하면서까지 뛴 것으로 보입니다.

문선민이 경기에 등장하면서 탈모가 진행된 듯한 모습이 보였는데 더 어린 시절을 봐도 이마가 넓습니다. 게다가 이마에서 윤이 납니다. 그래서 별명이 문달리입니다. 그래도 이마가 넓은거지 탈모는 아니라고 본인은 주장하지만 국가대표 데뷔 이후 탈모갤러리의 영웅으로 추앙받고 있습니다. 아직 결혼은 하지 않았스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