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샘오취리 왕족 풀네임 엔 나이 엄마 몸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3.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는 가나인 샘오취리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샘오취리 왕족, 풀네임, 엔, 나이, 엄마, 몸 등 샘오취리에 대한 궁금증 입니다.

샘오취리는 가나 출신의 외국인 방송인 입니다. 영문 이름은 Samuel Nana Kwesi Okyere Jan Tuinboa Coduia Dalco 입니다. 1991년 4월 21일 생으로 한국나이론 28살 입니다. 184cm 키에 80kg의 체중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우사어, 프랑스어, 영어, 한국어 총 4개국의 언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샘오취리는 가나의 부족 중 가장 다수를 차지하는 아칸(Akan)족이라고 합니다. 에시앙의 출신으로 알려진 그 아칸족이 맞습니다. 아칸족도 더 세부 갈래로 분류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아샨티 족 출신이라고 합니다. 그 때문에 방송에서 자기 부족의 왕에 대해 가끔 언급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자동차를 수입해 가나에서 판매하는 일을 하는 아버지의 권유로 대한민국 정부의 국비 장학생에 선발되어 서강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 재학 중이다가 2014년 8월에 졸업했습니다. 본인이 말하길, 장래희망은 가나 대통령이라고 합니다. 인텔리적인 면모가 돋보이며 자신의 부족언어와 한국어는 물론 영어에 능통합니다.

사촌누나가 자신의 코디로 일하고 있으며, 가족으로는 할아버지, 아버지, 어머니가 가나에서 살고 있으며, 형제가 7명이라고 합니다. 방송에서 샘의 고향집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가나에서는 수도 아크라에서만 살아서 사실 가나의 전통 문화 등을 물어보면 잘 알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향친구들과 연락해서 물어보는 등, 오히려 한국에 와서 가나를 더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고 합니다.

할아버지는 대학 교수였고 형은 미국에 있고 아버지는 한국 자동차를 수입하는 카 딜러로 일한다는 것을 봐서는 가나에서 꽤 잘사는 집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여러 방송에서 나타난 고향집을 보면 가족들이 넓은 마당과 내부는 대리석으로 마감된 큰 저택에서 삽니다.

샘오취리의 풀 네임을 한국말로 하면 새뮤얼 나나 퀘시 오취리 잔 튀니보아 달코 입니다. 통칭 샘 오취리 라고 부르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