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황희찬 부천 연봉 나이 도르트문트 궁금증 알아보기

by 시큐스쿠 2018. 6.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공격수 황희찬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황희찬 부천, 연봉, 나이, 도르트문트 등 황희찬에 관한 궁금증 입니다.

황희찬은 1996년 1월 26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23살 입니다. 강원도 춘천 출신으로 까치울초등학교-부인초등학교-신곡초등학교-포항제철중학교-포항제철고등학교의 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177cm키에 70kg의 신체를 가지고 있으며 주 포지션은 스트라이커 입니다. 현재는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소속으로 뛰고 있습니다. 신곡초등학교로 전학가기 전 부천 원종초등학교-부천 까치울초등학교를 거쳤습니다.

신곡초등학교 재학 시절인 2008년 팀의 동원컵 왕중왕전 우승을 이끌며 득점왕에 올랐고, 같은 해 화랑대기 대회에서 팀은 준우승에 머물렀으나, 19골을 넣으며 역대 최다 기록으로 최고 득점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호주에서 열린 캉카컵 세계 유소년 축구대회에서도 22골을 넣는 활약으로 최고 득점상을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활약을 바탕으로 제21회 차범근축구상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후 포항 스틸러스 U-15 유소년 팀인 포항제철중학교에 진학하여 2011 전국 중등 축구리그 권역 우승과 왕중왕전 우승을 이끌었으며 같은 해 대한축구협회 중등부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포항제철고등학교 재학 중인 2013년에는 2학년임에도 불구하고 팀의 주측으로 활약하며 K리그 아디다스 올인 챌린지리그 정규리그 우승과 왕중왕전을 이끌었습니다. 정규리그에서는 대회 베스트 11에 선정되었으며, 왕중왕전에서는 6경기 10골을 기록하며 대회 득점왕과 MVP를 수상하였습니다. 이후 2014년에도 4개 대회 우승을 이끄는 등 활약을 펼쳐보였습니다.

2015 K리그 드래프트에서 포항 스틸러스의 우선 지명을 받아 포항 스틸러스에 입단할 예정이었으나, 2014년 12월 61일 오스트리아의 FC 레드불 잘츠부르크에 입단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드래프트 우선 지명까지 받은 상황에서 포항과 계약금 및 연봉을 협상하는 도중에 해외 구단과 계약에 합의하여 이적한 것에 대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가장 논란이 되는 부분은 포항의 동의가 없이 일방적으로 잘츠부르크와 사인을 한 것입니다. 연맹이 규칙에 따르면 트래프트 우선지명 선수 중, 클럽 산하 클럽 시스템 출신 선수는 해당 클럽에 입단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황희찬은 포항의 유스인 포철고 출신이기 때문에 규칙에 따르면 황희찬은 포항에 입단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삼아야 하는데 황희찬은 이를 어긴 것입니다. 

이후 신태용호에 승선하여 호주와의 평가전에서 활약하고 나서 인터뷰에서 포항과의 뒷이야기가 공개되었는데 레드불 잘츠부르크에서 황희찬을 키워준 것에 대해 소정의 감사 표시를 하는 정도로 마무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포항팬들이 포항 스틸러스 게시판에 질문한 결과 관리자가 대승적인 차원에서 황희찬의 해외 진출을 승인했다고 밝힌 걸로 봐서 잘츠부르크에서 어느 정도의 이적료를 지불하는 선에서 해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황희찬의 연봉은 6.75m 파운드로 한화로 약 102억 7354만원 수준입니다. 이번 월드컵에 한국 대표팀 주전 공격수로 뛰고 있는 황희찬 그간의 논란을 헤쳐나가는 방법이 이번 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내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