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웹툰원작 영화 신과함께 개봉소식과 줄거리 등장인물 알아보기


신과함께 네이버 웹툰으로 주호민 작가의 작품입니다.

이번에 웹툰원작을 영화화해 개봉을 앞두고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국 / 드라마 / 2017년12월20일 개봉

감독: 김용화

출연: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판관들은 7개의 재판을 거치며 망자를 기소하는 저승의 검사들이다. 빈틈이 많아 보이지만 귀인을 잡아넣으면 큰 포상을 받을 수 있기에 김자홍(차태현)의 죄를 날카롭게 파고든다.

신과함께 줄거리

저승 법에 의하면, 모든 인간은 사후 49일 동안 7번의 재판을 거쳐야만 한다.

살인, 나태, 거짓, 불의, 배신, 폭력, 천륜

7개의 지옥에서 7번의 재판을 무사히 통과한 망자만이 환생하여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다.

"김자홍 씨께선, 오늘 예정 대로 무사히 사망하셨습니다" 화재 사고 현장에서 여자아이를 구하고 죽음을 맞이한 소방관 자홍, 그의 앞에 저승차사 해원맥과 덕춘이 나타난다. 자신의 죽음이 아직 믿기지도 않는데 덕춘은 정의로운 망자이자 귀인이라며 그를 치켜세운다. 저승으로 가는 입구, 초군문에서 그를 기다리는 또 한 명의 차사 강림, 그는 차사들의 리더이자 앞으로 자홍이 겪어야 할 7개의 재판에서 변호를 맡아줄 변호사 이기도 하다. 염라대왕에게 천년동안 49명의 망자를 환생시키면 자신들 역시 인간으로 환생시켜 주겠다는 약속을 받은 삼차사들, 그들은 자신들이 변호하고 호위해야 하는 48번째 망자이자 19년 만에 나타난 의로운 귀인 자홍의 환생을 확신하지만, 각 지옥에서 자홍의 과거가 하나 둘씩 드러나면서 예상치 못한 고난과 맞닥뜨리는데..

영화 신과함께는 웹툰 신과함께와 다른점이 많다.

영화 신과함께와 웹툰 신과함께의 다른점.

우선 주인공 차태현

신과함께 영화에서 주인공 김자홍(차태현)의 직업은 소방관으로 등장하고 사람을 구하다가 사망한다. 하지만 웹툰 신과함께의 주인공 김자홍은 평범한 직장인으로 등장한다. 신과함께 웹툰에서의 김자홍은 과음과 과로로 사망한다.

신과함께 강림(하정우) 영화상에서는 강림이 김자홍을 변호하는 역할이지만 웹툰 신과함께에서 강림은 단순히 사망자를 저승까지 데리고가는 역할이다. 초반에는 중요하게 그려지지만 후반부에는 거의 등장하지 않는 캐릭터이다.

원작 신과함께에서 등장하는 김자홍의 변호를 맡는 역할은 바로 진변호사! 진변호사가 변호를 담당한다.

웹툰 신과함께 에서는 진변호사가 김자홍과 함께 주연급으로 등장합니다. 영화 신과함께에서는 이 역할을 강림역에 하정우가 대신한다.

다음은 염라대왕역 영화 신과함께에서는 염라역에 배우 이정재가 염라역을 맡아 나름 비중있는 역할을

기대해본다. 하지만 웹툰상의 염라는 주인공 김자홍에대한 마지막 판결을 내려주는 역할 정도로 등장한다.

덕춘역에 김향기 웹툰 신과함께에 덕춘은 강림과 함께 이승에서 죽은 망자를 저승으로 데리고

가는 저승차사 역할로 나옵니다. 강림과 마찬가지로 초반에 등장해 망자들을 데리고 가는

역할 이외에 비중이 크지 않은 캐릭터 입니다.


이상 웹툰을 원작으로한 영화 신과함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웹툰 신과함께를 보신 분들은 콘티를 따온정도라고 생각하고 영화를 보시는게 

조금 편하실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신과함께 웹툰을 2일만에 완독하고 정말 감동을 받았던 기억이있어

이번 신과함께 영화에 기대가 크긴합니다.

최근 볼만한 한국영화가 없었는데 이번엔 가서 한번 봐야겠네요

이상 신과함께 영화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눌러주시는 센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