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김혜경 학력 대학 서울대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1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혜경궁 김씨 사건으로 화제에 중심에 서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부인 김혜경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김혜경 학력, 대학, 서울대 등 김혜경에 관한 궁금증 입니다.

지난 지방선거 당시 논란이 됐던 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08_hkkim)의 소유주가 이재명 경기도지사 부인 김혜경이라는 수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경선후보였던 전해철 의원이 4월 트위터 계정주를 고발하면서 시작된 이 수사는 사실상 증거를 구하기 어려워 보였으나 경찰이 결정적 증거를 찾아내 현재결과를 만들었습니다.

원래 계정 소유주의 정보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경기도 성남에 거주하는 여성이며 군대에 간 아들이 있고, S대에서 음악을 전공했다.

이 정보는 공교롭게 김혜경과 일치했습니다. 또 계정 소유주와 김혜경씨 모두 핸드폰 번호 뒷자리가 44이고 이메일 아이디도 유사했습니다. 

김혜경은 숙명여대 피아노과 85학번으로, 1990년 이재명과 연애를 시작해 1991년 결혼식을 올리고 1992년과 1993년 연년생인 두 아들을 낳았습니다. 

검찰은 사건을 수사했던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 수사대에 이 사건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하라는 수사 지휘를 내렸습니다.

김혜경은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 명예훼손 등의 혐의가 적용될 예정이나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고 있고 추후 법정공방이 예상되는 점을 고려해 세부적인 판단 결과는 언론에 공개하지 않기로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