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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스크린골프 퍼팅거리 계산방법 중 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골프에는 항상 정답이 없듯이 스크린골프 또한 정답을 찾아내기란 어렵습니다. 하지만 스크린골프 고수분들이 사용하는 퍼팅거리계산법을 알아두신다면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퍼팅의 거리감을 익히고 싶은 분들을 위해 퍼팅톡 사용법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린골프 퍼팅거리계산법, 퍼팅톡 사용법
스크린골프 퍼팅 거리 계산을 위한 고려사항
스크린골프에서 온그린을 하면 캐디가 그린에 대한 정보를 주기 위해 등장합니다. 이 때 좌로 몇 칸, 우로 몇 칸 이라는 팁을 줍니다. 듣기는 했지만 이 정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모르는 골퍼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캐디가 주는 팁과 계산 방식을 통해 퍼팅거리계산을 해보겠습니다. 조니양이 알려드리는 팁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볼이 그린에 올라갔을 때 다음 사항을 꼭 챙겨두셔야 합니다.
캐디가 알려주는 정보, 매트 위 볼의 위치, 거리와 높이, 경사 4가지 사항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칸수에 대한 거리
● 사각형 한개 = 10칸
● 사각형 반개 = 5칸
● 사각형 1/10개 = 1칸
이와 같은 방식으로 계산하면 3칸, 4칸 등 캐디가 말해주는 정보를 활용하여 칸수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골프 화면상 칸수를 계산했다면 실제 매트 위에서 칸수를 보는 법을 배워 보겠습니다. 처음 티 위로 볼이 올라오면 볼을 놓을 자리를 결정해 놓는 것도 중요한데, 이는 매트 위에 칸수를 계산하는 법을 고려하여 결정하여야 합니다. 사진과 같이 스크린 골프장 매트는 가로 줄무늬가 그어져 있습니다. 이때 줄무늬 1개를 3칸이라고 계산 해주시면 됩니다.
● 줄무늬 한개 = 3칸
● 줄무늬 두개 = 6칸
● 줄무늬 1/3개 = 1칸
홀 까지의 거리
● 오르막 경사: 남은거리 + (높이 X 2 X 10) + 0.5m
● 내리막 경사: 남은거리 - (높이 X 1.5 X 10) + 0.2m
그린 위에서 경사를 확인한 후 남은 거리와 높이를 고려하여 홀 까지의 거리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공식뒤에 붙은 0.5m와 0.2m는 여유거리를 의미 합니다. 여유거리를 포함하는 이유는 홀을 지나치게 퍼팅을 해야 볼이 홀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경사에 따라 여유거리를 고려하여 퍼팅을 해주는 것입니다.
● 내리막 경사: 5.10m - (0.01 X 1.5 X 10) + 0.2m = 4.95m
위 사진 속 경우를 오르막 경사라고 가정하고 다시 계산해 보겠습니다.
● 오르막 경사: 5.10m + (0.01 X 2 X 10) + 0.5m = 5.8m
오르막 경사, 내리막 경사에 따라 공식이 다르기는 하지만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퍼팅 거리를 계산하는 법을 다 배웠지만 실제 퍼팅에 대한 거리감을 익히지 못했다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만약 퍼팅에 대한 거리감을 정확하게 익히는 것이 어려운 분이 계시다면 퍼팅톡을 사용하여 연습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퍼팅톡으로 거리감 익히기
이상 오늘은 스크린 골프에 있어 퍼팅거리를 계산하고 퍼팅톡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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