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트랩뜻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9. 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트랩'에 관련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트랩뜻'에 관한 궁금증 입니다.

드라마 트랩은 '프리스트'의 후속으로 2019년 2월 9일부터 방영되는 이서진, 성동일, 임화영 주연의 OCN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세 명의 주연진 외에도 변희봉, 김광규 등 적지 않은 걸출한 배우들이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OCN에서 새로이 런칭한 드라마틱 시네마 프로젝트의 첫번째 작품으로 영화 역린, 드라마 다모, 베토밴 바이러스 등의 연출을 맡았던 이재규 감독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백양행의 연출진이었던 박신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특수사선전담반 TEN의 작가진이었던 남상욱 작가가 극본은 맡았습니다.

드라마의 시놉시스는 알 수 없는 덫에 걸린 국민 앵커의 충격적인 전말을 그린 하드보일드 추적 스릴러 드라마 입니다.

그럼 트랩의 뜻은 어떻게 될까요? 트랩(Trap)은 영어로 덫 그 외에도 뭔가를 붙잡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흔히 사용되는 경우는 쥐덫 등이 있습니다.

서양쪽 웨에서는 쉬메일들을 Trap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일본의 서브컬처쪽에서 여자 그려놓구 남자라고 우기기가 성행하면서 이런 여장남자나 오토코노코 캐릭터를 이르는 표현으로 그 의미가 확장되었습니다.

하수배관 중에도 트랩이 있습니다. 아파트 세면대의 배관을 보면 S자나 P자 형태로 구부러져 있는게 트랩입니다. 

구부러진 곳에 물이 고여 역류하는 냄새나 배관을 타고오는 벌레나 쥐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트랩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상 트랩뜻 알아보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