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관계후 배묵직한 이유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9. 1.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관계후 배가 묵직한 증상을 겪는 분들을 위해 관계후 배묵직 증상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관계 후 배에 가스가 차고 묵직한 느낌이 드시는 상태를 경험하시고 계신가요? 혹시 관계시 제대로 된 피임을 하지 않아 걱정이 되실 수 있을겁니다.

물론 콘돔으로 피임을 안전하게 하셨다면 다른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으십니다. 단순하게 관계 시 질 안에 공기가 차 묵직한 느낌이 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계시 왕복 운동을 하면 질 안에서 공기가 자궁입구로 들어가서 나팔관을 거쳐 복강안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안에 공기가 차서 배가 묵직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공기는 복강안의 막에서 흡수 되기 때문에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관계후 질안이 팽창되고 그안에 공기가 퐁퐁 나오는 경험을 하셨을텐데요. 이 또한 위에 서술한 대로 공기가 들어갔기 때문에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다만 콘돈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병원을 방문해보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시기는 합니다.

계획이 별도로 없으시다면 관계를 할 경우 꼭 정확한 피임을 하시는걸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