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관계후 선혈 원인과 해결방법

by chickyu 2019. 1. 16.
반응형

오늘은 관계후 선혈이 나오는 경우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관계후 소량의 선혈이 나오거나 갈색혈이 나오는 경험이 있다면 제 포스팅을 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관계후 5~14일 사이에 선혈이 나온다면 착상혈이 나온것으로 생각될수도 있습니다. 착상이 될 경우 1~3일 정도 생리보다 적은양의 갈색이나 선홍색의 혈이 보입니다.

그러나 착상혈 외 부정출연 들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선혈이 나올 수 있습니다. 임시유무에 대해서 궁금하게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관계시 콘돔을 사용했는지 안했는지 우선 체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콘돔을 사용했다면 임신의 가능성은 높지 않겠지만 콘돔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임신의 가능성도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남성이 사정을 하지 않더라도 발기 시점부터 흘러나오는 쿠퍼액 만으로도 희박하지만 임신의 가능성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콘돔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산부인과에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관계 시 질외 사정의 경우라도 피임률은 낮아 산부인과에서는 권장하지 않는 피임법으로 현재 임신 계획이 없다면 관계시 보다 안전한 피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임신 여부를 알기 위해서는 관계 2주 뒤 임신 테스트를 통해 임신 여부가 확인이 가능 합니다. 기간 확인 후 테스트를 통해 정확한 임신여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보다 빠르고 정확한 확인을 원한다면 관계 최소 10일 이후에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피검사를 통해 임신여부를 확인해보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