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해방촌 신흥시장 시장횟집 방문후기 #웨이팅노하우

by chickyu 2018. 10.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는 해방촌 신흥시장 맛집 시장횟집에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시장횟집은 백종원이 첫 방문을 할 때부터 맛있다고 인정한 맛집중 하나로 골목식당출연 식당들 중 단연 인기가 있는 집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30분 ~ 오후 9시까지로 그리 길지는 않습니다. 중간에 오후 2시 ~ 오후 5시30분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 있습니다. 여기서 미리 한가지 노하우를 알려드리자면 오픈시간에 맞춰서 방문을 했다가는 시장횟집의 음식을 맛보기 어렵습니다.

재료가 다 소진되면 팔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브레이크타임 전에 미리 방문을 해서 번호표를 받아놔야합니다. 저는 오후에 방문을 했는데요. 오후 번호표는 4시부터 배포하고 배포는 선착순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순번이 넘어가면 끝입니다.

알탕의 경우 포장이 가능하여 굳이 식당안에서 먹지 않는다면 포장을 해서 집에서 먹을 수 있지만 아구찜의 경우 점심타임에 종료가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아구찜을 먹기위해 방문하실거라면 점심타임을 이용하기길 권장합니다.

해방촌은 녹사평에서도 한찬을 올라가야하는데요. 신흥시장은 해방촌의 맨꼭대기에 위치해 있습니다. 운동을 즐기시고 언덕을 사랑하신다면 걸어서 올라가시는것도 괜찮지만 그렇지 않다면 마을버스를 이용하시거나 택시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제 포스팅에 맛을 표현하지 못하는 이유는 저는 저녁 오픈타임에 맞춰서 방문했다 번호표를 받지 못했기 때문에 맛을 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 포스팅의 이유는 저같 걸어서 고생고생해서 올라갔는데 맛도 못보고 그냥 뒤돌아 오시는 분들이 발생되지 않길 바라기 때문입니다.

혹시 저처럼 발길을 돌리셨다면 해방촌을 내려오시는길에 가격은 좀 비싸지만 신선한 해물요리를 해주는 "미수식당"이나 냉동삼겹살 맛집 "잠수교"집 등도 괜찮은 맛집이니 그쪽으로 가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