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삼성동 중앙해장 곱창전골 후기 #중앙해장 #곱창전골

by chickyu 2018. 10. 8.
반응형

오늘은 삼성동에 위치한 중앙해장집을 소개하려고합니다. 삼성역 1번출구로 나와 조금 걷다보면 중앙해장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중앙해장은 수요미식회에 소개될 만큼 그 맛이 일품이라고 알려졌있습니다.

중앙해장의 메인 메뉴는 당연히 해장국 입니다. 해장국의 메인 재료는 한우 양과 선지 입니다. 선지를 먹지 못하는 사람들은 양지, 내장탕을 먹으면 됩니다. 가격은 한우 양선지 해장국은 (8,000원) 양지 내장탕은 (12,000원)입니다.

보통 식사를 하러 갈 경우는 해장국을 먹으면 되겠지만 저는 가볍게 소주를 한잔하기 위해서 방문했기에 한우곱창전골을 먹기로 했습니다. 한우곱창전골 또한 굉장히 유명해 엄청난 기대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기본적으로 테이블에는 배추김치와 무김치가 세팅이 되어 있고 고추기름, 고추다데기, 소스 등도 같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곱창전골은 중사이즈는 2인기준이며 가격이 49,000원 대사이즈는 4인기준이며 79,000원 입니다. 아무래도 해장국보다는 가격이 조금 나갑니다.

곱창전골은 곱창이 들어가 있으며 양이나 내장은 들어가있지 않습니다. 그점이 조금 아쉽게 느껴집니다. 푸짐한 야채와 버섯등이 들어가있고 기본으로 우동사리가 한개 나옵니다. 맛은 자극적이지 않고 단백하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색깔이 빨간색이라 아주 매운맛을 낼 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맵지가 않았습니다. 저는 매운맛을 선호하기에 고추기름과 고추다데기를 듬뿍넣었지만 생각보다 매워지지 않았습니다. 야채는 별도로 추가할 수 있게 메뉴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양이 아주 많지는 않게 느껴졌는데요. 곱창전골만 먹고 배를 채우기는 힘듭니다. 가능하면 밥을 같이 시켜드시던가 아니면 마지막에 볶음밥을 드셔야 양이 좀 차실수 있습니다. 필자는 야채를 1번 추가해서 먹었고 2차를 가서 다른걸 좀 더 먹었습니다.

전체적인 평가를 하자면 자극적이지 않고 단백한 맛의 곱창전골. 소주안주로 제격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곱창의 양이 적고 가격이 좀 비싸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해장국을 한번 먹으러 방문해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