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플라스틱 제조회사 TOP 8 : 부품별 현황

오늘은 플라스틱 제조회사에 대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플라스틱은 저렴한 기성품에 많이 쓰이는 부품중 하나 인데요. 실제로 생산과 재료 단가를 낮추는 가장 좋은 재료 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몇몇 특수한 플라스틱은 같은 무게의 비슷한 가격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다양한 플라스틱제조회사 8곳을 졸라서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오롷 플라스틱

사출용 원재료인 Base Resin을 직접 생산하여 판매하는 것이 80%, 컴파운딩을 통한 칩 생산이 작업의 2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인 PA, PBT는 컴파운딩 과정만 수행하고 있습니다.

2. 현대 EP

Base Resin을 구매하여 컴파운딩을 통한 칩 생산을 주로 하고 있으며 극히 일부는 사출을 통해 제품을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널리 쓰이는 범용 플라스틱인 PP, PE를 주로 생산 합니다.

3. 코프라

코프라 역시 컴파운딩을 통한 침 생산이 주력 상품입니다. PA, PBT 같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과 범용 플라스틱인 PP가 주 생산품 입니다.

4. 상아프론테크

컴파운딩과 사출을 통해 완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슈퍼엔지니어링플라스틱으로 구분되는 PTFE, PEEK, PE를 주로 생산합니다.

5. 에코플라스틱 

칩을 구매하여 사출을 통해 완제품을 생산하는 업체 입니다. 범용 플라스틱 칩을 주로 구매하지만,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사출 제품 역시 연구, 개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코리아에프티

칩을 구매하여 사출을 통한 제품을 제작하며 특허를 받은 압출 방식으로 필러넷 및 요소수 필러넥을 주력상품으로 하고 있습니다.

7. 프라코

삼보모터스 자회사인 프라코는 사출을 통해서 자동차용 범퍼나 콘솔 등 완제품을 생산하는 플라스틱 업체 입니다.

8. 우진플라인

플라스틱 사출을 위한 사출성형기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업체로 사출성형기 부문 국내 1위의 점유율을 가진 기업입니다.


대부분의 업체가 종합공정대신 컴파운딩 공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종합공정에 비해 투자비용이 적고, 업체별 차별화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컴파운딩 공정이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