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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에가스 빼는 방법 7가지

인사이트 씨큐 2017.11.02 13:53

배속가스

장관 내에서 가스가 발생하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우리가 식사를 할 때 외부에서 식도를 통해 소화관으로 들어가는 공기이며, 또하나는 소화 과정에서 장 안의 음식물 찌꺼기가 장내 세균에 의해 분해될 때 발생하는 공기입니다. 이렇게 배속에 가스가 발생하는 증상은 흔히 알고 있는 트림과 방귀로 대표될 수 있습니다.

복부팽만감은 사람이 살아가면서 한번쯤 경험하는 매우 흔한 증상으로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완화도기 때문에 쉽게 넘어갈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반복되다 보면 만성변비, 염증성 장질환 등 소화기 계통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반복적으로 발생할 경우 복부 가스 빼는법을 통해 예방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배에 가스 빼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벼운 운동

바쁜 현대인들은 운동시간이 많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운동량이 부족한경우 소화기능이 떨어지게 되고 장기능이 떨어지게 되는데 평소 가벼운 산책이나 조깅을 통해 신진대사를 원활할게 하고 장기능을 개선해주는 것은 복부 팽만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배에 가스 빼는법 이라고 합니다.


2. 복부마사지

배위에 양손을 겹쳐 얹고 손바닥에 힘을주어 배꼽을 중심으로 둥글게 원을 그리듯이 누르는 복부마사지를 통해 배를 어루만져주면 뱃속 장기를 물리적으로 자극하게 되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바람빼기자세

천장을 향해 눕고 호흡을 내쉬었다가 마시면서 다리를 구부려 양팔로 감싸 쥐고 가슴방향으로 끌어올리는 바람빼기 자세를 하면 장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복부팽만증은 물론 배에가스빼기, 변기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고양이자세

기어가는 자세에서 두손과 무릎을 어깨너비로 벌려준 다음 배를 내밀어 허리를 휘어지게 만든 후 등을 들어 올려주는 고양이자세도 배에 가스 빼는법중 하나로 소화를 돕고 장기능 향상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허리와 힙라인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유산균섭취

복부팽만감을 줄이기 위해서는 소화과정에서 발생하는 노폐물이 체외로 잘 배출될 수 있도록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게 중요함으로 유산균의 섭취를 통해 장내 환경을 개선해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많이 받게되면 자율신경체제가 흐트러지고 각종 장질환을 유발하면서 복부팽만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평소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 장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고 복부팽만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짧은단식

단식을 하게 되면 몸으로 들어오는 에너지가 없기 때문에 몸속 에너지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장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복부팽만감 완화에 도움이 되고, 배에 가스를 빼는 방법중 하나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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