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직서 쓰는방법 알아보기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가슴속에 사직서를 품고 다닌다는 말이 있습니다. 오늘 제 마음이 딱 그마음이네요. 일이 생각했던 것과 달리 힘이 드는 경우도 있고 상사와 너무 맞지 않아서 그리고 더 좋은 곳으로 이직을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비록 저는 오늘 사직서를 내고 싶다는 마음만 굴뚝같고 막상 사직서를 내지 못하겠지만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사직서 쓰는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직서란 근론자가 사직의사를 전달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근로자가 회사를 퇴직 하고자 할 때는 구두로 사직의사를 밝히는 것과는 별도로 사직의사를 분명하게 전달하였다는 근러를 남기기 위하여 서면으로 제출하는 것이 바랍직 합니다.


사직서의 형식은 정해진 것이 없으나 회사에서 지정한 서식에 맞추어 사직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사직 사유와 언제까지 근무하겠다는 날짜를 자필로 기재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다만, 사직에 대한 사유를 기재할 때에는 해당 회사의 사직서 제출 관행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 권유에 의한 사직, 개인 사정으로 인한 사직, 회사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한 사직 등 사직의 사유를 명확히 구분하여 융통성 있게 기재하도록 하면 됩니다.


사직서를 작성 할 때는 기본적으로 성명, 생년월일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소속, 직위, 사직사유, 날짜를 기입해야 합니다. 사직서 양식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사람인을 검색한 후 홈페이지 검색창에 사직서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소속, 직위, 사직사유, 날짜를 기입해야 합니다. 사직서 양식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사람인을 검색한 후 홈페이지에서 검색창에 사직서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조금 내려보시면 자료통 이라는 검색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직서 양식이 여러가지 있는데 하나를 선택하셔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교직원 사직서와 단체, 권고사직서 등 다양한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속, 직위, 성명, 사직사유, 신청인, 날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사직사유는 본인의 상황을 적으시면 되는데 너무 자세하게 작성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사직서는 미리 작성하여 내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의 회사에서는 인수인계를 해줘야하는 경우도 있고 마무리도 좋아야 하기 때문에 퇴직을 생각한 날짜 1~2달 전에는 사직서를 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사직서 쓰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어렵지 않게 작성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더 좋은 곳으로 이직하여 좋은일만 있길 바랍니다.

혹시 어려울 수 있는 분들을 위해서 첨부파일로 사직서 양식을 같이 포스팅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직서.zip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