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갤럭시노트8 캡쳐 방법 알아보기

by chickyu 2017. 12. 31.
반응형

갤럭시노트8의 화면이 길어지면서 홈버튼이 있어야 할 자리에 위치한 액정으로 기존 갤럭시를 사용하던 유저들도 모르는 노트8캡쳐,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오늘은 갤럭시노트8의 캡처 방법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갤럭시노트는 전원버튼과 홈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화면 캡처가 가능했지만, 노트8은 앞서 알려드린 것처럼 홈버튼이 터치로 바뀌면서 전에 사용하던 방법을 사용할 수 없으니, 알려드릴 노트8 캡쳐 방법을 자세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노트8 캡쳐 방법은 전원버튼과 볼륨(-)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는 것 입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IOS7 이상의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갤럭시노트8 아래 위치한 스크롤 캡쳐 기능으로 스크롤을 원하는 만큼 내려가며 화면을 길게 캡쳐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손날로 화면을 스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션 인식 기능을 이용해 노트8 캡쳐를 하는 방법으로, 인식을 활성화 해놓은 기기만 가능하며, 설정에서 옵션을 활성화했다면, 화면 전체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훑어주시면 핸드폰이 내 손동작을 인식하면서 화면 캡쳐가 가능합니다.

마지막 노트8 캡쳐방법으로 S펜을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캡처하고 싶은 화면에서 스마트 셀럭트를 누르면 S펜으로 캡처를 할 수 있으며, S펜을 이용한 캡처의 장점은 자신이 원하는 부분만 캡처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상단에 위치한 메누증 타원형, 자유형, 움직이는 gif 등 원하는 형식을 선택해 캡처를할 수 있고, 캡처를 하고난 다음에도 핸드폰에 바로 저장하지 않고 카카오톡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도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오늘 알아본 갤럭시노트8 캡쳐방법. 알려드린 방법중 자신에게 가장 편한 방법을 찾아 사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기존 노트의 캡쳐와는 달라 당황할 수도 있어 기존 노트에서 노트8로 교체를 하실 의향이 있으시다면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