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초보 2강 애드센스 가입 준비사항

by 시큐 2018. 10.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초보 2강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애드센스 가입준비에 관한 과정인데요. 애드센스로 돈을벌기 위해서는 준비해야하는 여러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준비과정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웹사이트 or 블로그

애드센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광고를 구현할 수 있는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가 필요합니다. 웹사이트는 어떤 방식으로 구성되어있던 상관이 없지만 웹사이트를 자신이 직접 구연할 능력이 없다면 블로그로 접근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NAVER블로그는 애드센스 광고를 구현할 수 없기 때문에 보통의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를 많이 사용합니다. 티스토리 외에도 구글블로그, 줌탓컴에서 제공하는 이글루(egloos)가 애드센스 광고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블로그는 바로 티스토리입니다. 제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도 아시겠지만 저도 티스토리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애드센스 운영중 막히는 방법을 찾을때도 검색을 통해 가장 쉽게 찾아낼수 있을 것입니다. 본인의 취향에 따라 운영을 하면 되겠지만 제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에게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하는 바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초대장이 있어야 개설이 가능했지만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초대장이 없이 블로그개설이 가능해진다고 하니 쉽게 블로그개설이 가능하실 겁니다.

2. 애드센스 가입조건

애드센스에 가입을 하고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승인을 받을려고 하면 구글의 승인을 받아야합니다. 이 승인을 받기위한 과정은 우선 블로그에 내 글을 작성해야합니다. 공식적으로 몇개의 글을 발행해야하고 몇개의 이미지를 넣어야하고 어떤 카테고리의 글을 써야한다는 기준은 없습니다. 하지만 몇가지 기본적으로 돌아다니는 비공식 조건이 있습니다. 이제 그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과거 스냅북 등을 통해서 쉽게 우회 승인을 받을 수 있었으나 현재는 그렇지 않습니다.)

2-1. 포스팅은 1,000자 이상으로 최소 10~15개 이상이어야 합니다.

2-2. 주제를 명확하게 잡고 불필요한 카테고리는 정리해야 합니다.

2-3. 문장은 단순 나열이 아닌 끝맺음 문장이 분명해야 합니다.

이는 비공식적으로 돌아다니는 내용이며 제가 설명드리는 이 기준이 맞다고 확답을 드릴수는 없습니다.

제 경험을 바탕으로 말씀드리면 뉴스 글을 쓴다고 생각하시고 글을 쓰시면 조금더 효과가 있으며 이 글들은 굳이 창작물이 아니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1,000자 이상의 뉴스글을 그대로 옮겨와도 괜찮다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한 카테고리의 주제로 글을 쓰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외에 해외계정으로 우회승인을 받는 경우들도 있다고 하는데 이 방법은 저도 정확하게 알지 못해 포스팅에 담지 못하는점 양해 바랍니다.

위 설명에서 설명드리는 것 중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동일한 카테고리(주제)를 가진 글을 발행 한다는 점과 *1,000자 이상의 글자수를 지켜주는 것, *뉴스기사와 같은 문장으로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 *굳이 창작물이 아니어도 괜찮다는 점입니다.

자신이 직접 창작한 글이 아니고 다른 글을 옮겨올 때 주의하셔야 하는 사항은 복사 붙여넣기를 통해서 글을 옮겨오는 것은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꼭 직접 타이핑을 해서 글을 작성해주시기 바라며 이 또한 공식적인 구글의 의견은 아닙니다. 이 과정을 마치셨다면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 요청을 진행해 구글의 승인을 받은 후 애드센스 광고로 수익을 벌어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애드센스 가입 준비사항 포스팅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