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애드센스 클릭(cpc) 단가올리는 방법

by chickyu 2018. 10. 12.
반응형

애드센스를 운영하면서 클릭단가(cpc)에 대해서 고민을 크게 해보지 않고 운영을 하시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 여기저기 방법을 알고보고 찾아보는 과정을 보면 높은 클릭단가(cpc)를 획득하는 분들은 대부분 부동산, 보험, 대출 등 광고단가가 높은 주제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부동산, 보험, 대출 등의 주제는 기본적으로 붙는 광고가 단가가 높은 광고이다 보니 클릭단가(cpc)자체가 높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경우 이런 광고를 붙이려면 꾸준히 위 주제의 블로그를 꼭 운영해야하는가? 그거는 아닙니다. 물론 위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지금부터 설명하는 방법을 이용해 광고를 활용한다면 더 좋겠지만 그렇지 않아도 클릭단가(cpc)를 올릴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첫번째: 한 페이지당 광고는 최소화하자.

현재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포스팅당 광고는 몇개가 붙어있나요? 배너광고, 링크광고 등 수없이 많은 광고를 넣어놓지 않으셨나요? 처음에는 광고가 많으면 클릭할 확률이 높아진다고 생각해 많은 광고를 넣었지만 광고가 많을 경우 단가가 떨어져 수입이 줄어들게 됩니다. 일반적인 경우 페이지당 1~2개의 광고를 삽입하는 것이 가장 적당합니다. 

두번째: 가장 좋은 광고는 배너광고이다.

여러분은 배너광고, 링크광고, 일치하는컨텐츠광고, 데이블, 텐핑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수익을 발생하고자 하실겁니다. 하지만 이중 가장 효율적으로 광고수익을 가지고 오는 광고는 바로 배너광고입니다. 배너광고는 광고 단가가 다른 광고에 비해서 높습니다(데이블, 텐핑 제외). 이왕이면 링크광고를 삽입하지말고 배너광고를 삽입해야 클릭단가(cpc)를 높이실수 있습니다. 

세번째: 텍스트광고보다 이미지 광고가 단가가 높다.

위에서 설명드린것과 거의 동일한 내용입니다. 텍스트로 구성된 광고는 광고단가가 매우 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지로 구성된 배너광고를 삽입해서 최대한의 클릭단가(cpc)를 얻으시는게 중요합니다. 

다섯번째: 애드워즈 키워드 마스터 활용하기

애드센스로 광고를 삽입하는 광고들은 광고주들이 애드워즈를 통해서 광고요청을 하는 것 입니다. 애드워즈의 경우 원하는 키워드를 넣을시 광고단가가 어느정도 형성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찾아 그에 맞는 주제의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그에 맞는 광고가 나오기 때문에 클릭단가(cpc)를 높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애드센스를 활용하지 않고 데이블, 텐핑 등을 활용하여 클릭단가(cpc)를 더 높게 받을수도 있지만 그 내용은 추후에 따로 포스팅을 통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담으로 애드센스 일치하는컨텐츠 광고는 블로그에 인입되어 추가적인 페이지로의 이동을 불러오기 때문에 클릭단가(cpc)가 낮더라도 꼭 운영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네이버 통누락으로 힘든날을 보내고 있을 블로거 여러분 노력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다들 화이팅하셔서 최고의 수익을 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