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초보 3강 애드센스 가입절차와 진행과정

by chickyu 2018. 10. 17.
반응형

오늘은 애드센스의 기본적인 가입부터 수익금 수령까지의 절차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번 내용은 기본적으로 자신의 사이트 또는 블로그가 준비가 되어 있어야하며 유튜브를 통해서 애드센스를 하시려는 분들이라면 포스팅의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초보 3강 애드센스 가입절차와 진행과정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기존 구글 아이디를 가지고 있다면 굳이 새로 회원가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을 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어 내 사이트 URL 및 개인 기본정보 등을 입력 합니다. 최초 승인받을 심사의 대상이 되는 사이트 또는 블로그의 URL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애드센스는 돈이 직접 거래되기 때문에 회원가입시 오타가 잘못된 정보를 넣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과정이 완료 됐다면 최초 승인용 광고단위의 설치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제시하는 광고 코드를 본인의 사이트 또는 블로그 <head>바로 밑줄에 입력해줍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html css편집기로 이동하여 편집창에서 <head>를 찾고 편집기에 광고코드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코드는 모바일전용 코드로 pc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심사결과는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소요기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경우에 따라 3주 이상 소요된 경우도 본적이 있습니다) 정상적인 사이트(블로그)라면 통상 3~7일정도 이내로 승인 또는 거절 처리가 됩니다. 만약 거절(미승인)이 되셨다면 미승인 사유가 명시된 이메일을 받아볼 수 있을겁니다. 

승인이 되셨다면 이제 광고를 생성하고 설치, 심사의 과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광고 단위는 애드센스 홈페이지내 내 광고 메뉴에서 사용자가 직접 만들어야 합니다. 광고의 종류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광고,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내 자동 광고삽입 등이 있지만 초기 설정일 경우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광고만 오픈이 될 것입니다. (저도 이건 좀 오래되서 기억이 잘 나지 않네요...)

광고를 만들었다면 이제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를 삽이해주면 됩니다. 광고를 생성하면 광고 코드를 복사 할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글을 발행할 때마다 수동으로 광고를 삽입할 수도 있지만 사이트 또는 블로그의 플랫폼에 따라 기본 위젯 플러그인 등을 활용해 자동으로 광고를 삽입하는것이 가장 편합니다. 이 부분은 추후에 별도로 포스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광고를 삽입 했다면 사이트 콘텐츠에 대한 구글의 심사가 진행됩니다. 광고단위만 잘 세팅하면 그리 어렵지 않은 과정이니 누구나 충분히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마쳤다면 이제 구글의 심사 승인을 기다리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