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남태희 군대 연봉 나이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9.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 축구 국가대표선수 남태희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남태희 군대, 연봉, 나이 등 남태희 선수에 관한 궁금증 입니다.

남태희는 1991년 7월 3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28살 입니다. 경남 진주 출신으로 봉래초등학교-울산 현대중학교-울산 현대고등학교(중퇴)의 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172cm의 키와 73kg의 신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남태희

초등학교를 졸업한 이후 울산 현대의 U-15 유소년 팀인 울산현대중학교와 울산 현대의 U-18 유소년 팀인 울산현대고등학교를 다니다가 중퇴하였습니다. 이후 대한축구협회에서 주최한 해외 유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레딩FC에서 1년간 교육을 받은 후 프랑스의 발랑시엔 FC에 입단하였습니다.

남태희

2008년 레딩FC의 U-20팀과 입단 제안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레딩 FC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쳐 잠재력을 인정받았으며, 레딩 FC의 핵심 선수인 스티븐 헌트는 "지금껏 지켜본 어린 선수 중 가장 뛰어난 능력을 지녔다"라고 호평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2009년 1월 프랑스리그 1의 발랑시엔 FC와 아마추어 선수 계약을 맺었고, 리그 규정상 만 18세가 되는 그 해 7월 발랑시엔 FC 1군과 입단 계약을 맺어 한국 축구 선수 역사상 최연소로 유럽리그 1군 무대에 진출한 선수가 되었습니다.

남태희

하지만 2010-11시즌 방랑시엔FC의 감독이 교체된 이후 발랑시엔에서 출전 기회가 줄어들기 시작하자, 보다 많은 경기에 뛰기 위해 카타르 스타즈 리그 팀인 레크위야 SC로 이적하게되었습니다. 이적 후 첫 시즌에 10경기 5골을 기록하며 순조롭게 카타르 스타즈 리그에 적응하며 활약하고 있습니다.

남태희

남태희는 2012년 런던 올림픽 축구에서 동메달을 땄기 때문에 군대는 면제입니다.  2016년 6월 결혼과 기초군사훈련을 위해 잠시 귀국하여, 4일 결혼식을 올린 후 13일에 53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하여 훈련을 마치고 다시 레크위야로 합류했습니다.

생활관 동기들의 증언에 따르면 안에서는 장기와 알까기, 족구의 1인자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국가대표라는 이미지보다 친한 동네 형이라는 느낌도 있었다는 의견도 있었고, 훈련이 끝난 후 자기 생활관 동기들에게 밥도 사주었다고 한 것으로 보아 훈련소 내에서도 동기들과 붙임성 좋게 지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1년 뒤 득녀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