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미녹시딜 가격 사용법 효과 부작용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1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탈모인들을 위한 특별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오늘 주제는 바로 미녹시딜이라는 제품에 관한 내용인데요. 지금부터 미녹시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는 최근 탈모로인한 스트레스로 더 탈모가 오는 듯해서.. 아보다트를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탈모약이 현재를 유지해주는 것이지 추가적인 발모를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탈모치료+발모효과를 가져온다는 신비의 약을 알게되었는데요. 그것이 바로 미녹시딜입니다. 미녹시딜은 피나스테리드 계열의 프로페시아와 함께 탈모치료제로서 FDA에서 승인받은 단 2가지 약품중 하나인데요.

초기 1950년 미국에서 궤양 취료제로 개발된 약입니다. 그런데 정작 궤양에는 효과가 없고 혈관 확장에 큰 효과가 있음이 밝혀져서 개량을 거쳐 1979년 경구 복용하는 고혈압 치료제인 로니텐이라는 브랜드로 FDA의 승인을 받게 됩니다.

이 때 테스트 도중 피험자들에게 예기치 않은 부작용으로 다모증이 나타났고, 이걸 탈모치료에 쓰면 어떨까 해서 연구한 결과 나온것이 현재의 바르는 미녹시딜입니다.

대한 피부과학회지 제 47권 제 3호에 미녹시딜의 임상실험과  그 결과에 관한 논문이 실렸습니다. 임상병원의 테스트 결과 170명의 지원자 중 158명(92.9%)에서 "유의미한 호전 효과가 나타났다"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평균 모발 굵기 역시 치료전에 비해 통계학적으로 유의하게 증가하였는데요. 즉, 미녹시딜은 단순히 탈모 억제뿐만 아니라 발모와 모발 굵기 증가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 입니다.

미녹시딜의 가격은 브랜드에 따라 천차 말별이지만 미국 직구로 구매할 경우 1년치 약이 약 6만원정도 수준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