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

야구선수 강민국 음주운전 나이 연봉 궁금증 알아보기

by 시큐 시큐 2018. 1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야구선수 강민국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야구선수 강민국 음주운전, 나이, 연봉 등 강민국에 관한 궁금증 입니다.

강민국은 1992년 1월 10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27살 입니다. 광주 출신으로 송정동초-충장중-광주제일고-동국대의 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4년 1차 지명으로 NC다이노스에 입단하여 프로로 데뷔하였으며 2019년 KT WIZ으로 이적하였습니다.

동국대학교 1학년 때부터 두각을 나타내며 팀의 주전 유격수로 활동했습니다. 동기인 양석환, 2년 선배인 노성호와 함께 동국대가 강팀이 되는데 일조했습니다. 3학년 때는 아시아야구 선수권 대회에서 서용주, 홍성무, 김민수와 함께 아마추어 국가대표로 선발되기도 했습니다.

최근 강민국은 KT로 이적하는 과정에서 NC다이노스가 음주운전을 한 이력을 은폐하고 선수를 트레이드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 NC는 공개하고 트레이드 했다고 밝혔습니다.

NC는 지난 14일 KT위즈와 내야수 강민국을 투수 홍성무를 영입하는 1:1 트레이드를 단행했습니다. 그런데 강민국이 음주운전으로 벌금 처분을 받은 적이 있는데 KBO는 물론 KT에 알리지 않았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NC는 위에 서술한대로 KT측에 이 사실을 알렸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KBO에 알리지 않은 점은 시인했습니다. 

NC는 "2014년 KBO에 강민국의 음주운전 처벌 사실을 알리지 않은 점은 저희 구단의 잘못이다. 14년 2월 정식 입단 전 발생한 일이라도 선수관리를 조금 더 철저히 못한 점에 변명의 여지가 없다. 깊이 사과드린다."고 했습니다.

강민국은 "입단 전 음주운전을 한 것을 진슴으로 죄송스럽게 생각한다. KT로 이적 후 불미스러운 일로 구단과 기대해주시는 팬들에게 실망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사죄의 뜻을 밝혔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