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정국 소니 A9 크리스탈 방탄소년단 bts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1. 30.
반응형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정말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최근 방송에서 보였던 방탄소년단 정국의 카메라 마저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정국 소니 A9, 크리스탈, 방탄소년단, bts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의 주된 내용은 소니 A9에 대한 내용입니다.

그럼 우선 소니 A9의 리뷰를 살펴보겠습니다. 미러리스가 전문가영역까지 커버할 수 있을까?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을 주도한 미러리스가 풀프레임 DSLR 전문가 영역까지 침범하며 고급화 되고 있습니다. 

DSLR은 기계식 셔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진동, 소음, 블랙아웃 등이 발생할 여지가 있고 반사거울 영향으로 고속 연사 성능 구현에 한계가 있습니다. 반면 미러리스 카메라는 전자식 셔터를 사용해 DSLR의 한계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소니는 소리가 나지 않는 완전 전자식 셔터 시스템과 빠른 연사 속도, 향상된 자동초점(AF)기능 등을 장점을 앞세워 스포츠 사진 등 전문가급 사용자를 타깃으로 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라인업을 늘리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풀프레임 플래그십 카메라인 A7시리즈와 견줘 최근 발표한 소니의 A9은 DSLR의 한계를 보완하면서 기존 풀프레임 미러리스의 성능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제품입니다. A9만의 차별화된 강력한 무기는 진일보한 AF성능과 블랙아웃 없는 빠른 연사, 조용한 무음 셔터 등 입니다.

우선 크기는 폭 126.9mm, 높이 95.6mm, 두께63mm이며 무게는 배터리를 포함해 693g(본체만 588g)정도 입니다. 앞서 나온 소니 A7R ll가 배터리를 포함해 625g인 것과 비교하면 68g정도 무겁습니다. 기존 소니 풀프레임 가메라용 배터리 용량을 약 2.2배 늘리면서 크기와 무게가 커진 것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립감은 안정적일 수 있으나 장시간 손에 쥐고 촬영하기에는 부담스럽습니다.

촬영에 필요한 조작 다이얼 버튼도 카메라 상단과 터치스크린이 있는 후면에 배치돼 원하는  설정을 바로바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는 3인치 144만 화소 터치스크린으로 위아래 방향으로 방향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후면 뷰파인더는 전자식으로 호소수가 369만개로 기존 제품 대비 1.5배 가량 밝습니다.

A9은 약 2420만 화소의 35mm규격 풀프레임 이미지센서가 탑제돼 빠르게 초점을 맞추고 연속 촬영도 가능합니다. 이미지센서는 적층형 엑스모어 CMOS이미지 센서와 프론트-엔드 LSI 칩,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전작 A7 ll대배 데이터를 약 20배 가량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초당 20 프레임 연속 촬영이 가능합니다. UHS-ll메모리 카드를 사용 시 비압축 RAW 포맷 기준 최고 241매 연사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고급 DSLR 기종이 최대 연사를 12~13매 정도 구현하는 것과 비교하면 비약적인 성능 향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