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페브릭정 효과 부작용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9.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통풍환자들이 주로 먹는 페브릭정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필자도 겪고있지만 정말 고통이 말로 다할수 없는 통풍. 처방받는 약이라도 정확히 알아보고 복용해야 내몸을 관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페브릭정 효과 부작용 알아보기 입니다.

전에 작성했던 포스팅을 본 분들을 아시겠지만 통풍은 급성 통풍 (갑자스럭은 통증이 오는 증상)과 만성 통풍(평소 관리)를 위한 방법에 따라 2가지 약을 사용합니다. 급성 통풍의 경우 콜킨정을 복용해 요산수치를 낮춰주고, 만성통풍은 주로 자이로릭정과 페브릭정을 복용합니다.

페브릭정

페브릭정은 통풍환자에게 발생하는 만성적 고요산혈증 치료제입니다. 통풍치료에 있어 요산 생성을 억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요산 억제제는 다른 분야의 치료제보다 종류가 적으며, 특히 우리나라에서 발매되는 요산생성 억제제는 자이로릭정이 유일했습니다.

페브릭정

대부분의 통풍 환자들이 만성적 질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급성 통풍 이후에는 소홀히 관리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적정치의 요산 관리가 안되면 다시 급성 통풍이 오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하지만 페브릭정, 자이로릭정 등을 복용해서 요산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페브릭정의 복용은 다음과 같이 하는데요. 성인의 경우 식사와 관계없이 1일 1회 40mg또는 80mg을 복용합니다. 이 약은 매우 신속히 작용하므로 2주 후에 혈청 요산 농도를 재검사합니다. 치료목표는 혈청 요산 농도를 6mg/dL미만으로 낮추면서 유지하는 것입니다.

페브릭정

신장애 환자 경증 및 중등도의 신장애 환제에서는 용량조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중증의 신장애 환자에게 이 약의 안전성과 유효성은 충분히 평가되지 않았습니다.

페브릭정

간장애 환자 경증 및 중등도의 간장애 환자에게서는 특별한 용량조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중등도의 간장애 환자에 대해서는 제한된 정보만이 알려져 있으며, 중증의 간장애 환자에서 이 약의 유효성 및 안전정은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위에 서술한바와 같이 중증의 신장애, 간장애를 가지고 있다면 꼭 의사의 처방에 따라 약을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 처방을 받을시 자신에게 위 문제가 있다면 의사에게 사전에 이야기를 하고 복용여부를 판단하시는 것이 좋겠죠? 일반적인 몸 상태라면 급성으로 가지않도록 꾸준히 페브릭정을 복용하는것이 좋으나 너무 약물에만 의지하는 것도 좋지는 않을 것입니다. 통풍에 좋지 않은 고기, 술 등의 음식을 피하고 평소 물을 많이마셔 소변을 자주 배출함으로써 요산을 배출할 수 있도록 식습관을 개선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