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가수진미령 나이 전유성과 이혼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7.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수 진미령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가수 진미령 나이와 전유성과 이혼에 관한 궁금증 입니다.

진미령의 본명은 김미령입니다. 1958년 4월 5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60살 입니다. 개그맨 전유성과 결혼하였지만 이혼했습니다. 서울화교고등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1977년 제 1회 MBC 서울가요제에 '소녀와 가로등'(장덕 작사, 작곡)으로 데뷔하였으며, 서울가요제 1회에는 장덕-진미령콤비외에 길옥윤-혜은이(당신만을 사랑해), 윤향기, 하수영, 김준-전수나 등 기라성 같은 작곡가와 가수 혹은 그룹들이 함께하며 가요제를 빛냈습니다.

아버지가 미국 정부가 선정한 한국전 4대 영웅으로 광복군 출신으로 한국전쟁에 참전했던 김동석 예비역 대령입니다. 2016년 6.25 전쟁 제 66주년 국군 및 UN군 참전 유공자 위로연에서 박근혜 前대통령이 참석한 자리에서 故김동석 대령의 딸 진미령씨가 아버지께 바치는 편지를 낭독하기도 했습니다.

1993년 진미령은 개그맨 전유성과 결혼하였으나 2011년 돌연 이혼을 발표해 국민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후 진미령은 여러 방송에 나와 전유성과 이혼을 결심한 사연을 밝혔습니다. 과거 단골 냉면집에서 전유성과 만나기로한 진미령은 이미 도착해서 냉면을 먹고 있던 전유성을 설명했습니다. 

이에 전유성이 진미령이 식사를 마치는 동안 함께 있어 주겠다는 약속을 깨고 먼저 일어서는 모습을 보고는 서운함이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전유성의 이런 행동에 진미령은 냉면을 먹는 짧은 순간도 기다려 주지 못하는 남자인데 앞으로 함께 살아가기 힘들다 판단해 이혼을 선택했다고 밝혔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는 딸이 있습니다. 진미령은 한 인터뷰에서 "전유성은 3번의 빚보증으로 큰 돈을 잃은 내용과 함께 건강 악화로 체중이 20KG까지 빠졌던 사실"을 말해 이로인한 가정불화가 이혼사유가 아닌가 라는 추측을 사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의 자녀인 전제비는 "어린시절 자식 입장에서는 엄마 아빠가 어떻게 이혼할 수 있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인터뷰하기도 했습니다. 전제비씨는 "아이를 낳고 나서는 그게(이혼이)힘든 결정이겠다 싶었다"며 "나도 늙어가고 주위의 사람들이 늙어 가는데 그런 부분에서 마음에 많이 와 닿는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