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김영권 아내 연봉 군대 이적 나이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7.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 독일전 득점에 성공했던 김영권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김영권 아내, 연봉, 군대, 이적, 나이 등 김영권 선수에 관한 궁금증 입니다.

김영권은 1990년 2월 27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29살 입니다. 전북 전주 출신으로 조촌초등학교-해성중학교-전주공업고등학교-전주대학교의 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0년 FC도쿄를 통해서 프로에 입단했고 현재 광저우 헝다 타오바오 팀에서 뛰고 있습니다. 186cm/79kg의 신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족관계는 배우자 박세진, 딸 김리아, 아들 김리현이 있습니다.

전주공업고등학교 재학 시절 아버지의 사업이 부도가 나면서 힘든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그래서 금요일까지만 축구를 하고, 주말에는 막노동으로 일당을 받아 가면서 한 주를 보냈다고 합니다. 당시 축구화도 자신의 일당으로 샀다고 합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스웨덴과의 경기에서 두 차례 결정적인 태클을 보여주며 이 날 대단히 불안한 모습을 보였던 장현수보다 나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 경기에서 이전에 비해 매우 발전된 투지, 실력을 보이며 수비진에서 조현우 골키퍼와 함께 유이하게 욕을 먹지 않았습니다. 

이 다음에 열린 멕시코 전 역시 무난한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장현수의 실수를 대신 커버해 실점 위기를 넘기고, 그간 다소 꺼리던 공중볼 경합 등에서도 적극적으로 붙어주는 등 전반적으로 괜찮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독일과의 경기에서도 상대의 공격찬스를 태클을 이용해 굉장히 잘 끊었습니다. 게다가 후반 추가시간 손흥민의 코너킥을 골로 연결시키며 전차군단을 탈락시키는데 공헌했습니다. 김영권은 이번 월드컵에서 받은 평가는 찬사 일색입니다. 

한편 김영권은 2014년 결혼해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김영권은 당시 신혼여행도 미루고 자선축구에 참가하는 열의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당시 김영권은 "신혼 여행을 준비 중이었지만, A대표팀 소집도 있고 해서 아내와 상의 후 결정했다. 신혼 여행을 가지 못해 아쉽지만, 내년에 꼭 가자고 아내에게 이야기했다"며 아내를 향한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김영권은 현재 광저우와 4년 183억원의 계약을 진행한 상태입니다. 이를 1년 연봉으로 환산하면 46억원 정도를 수령하는데 이는 웬만한 빅리그 네임드 선수가 받는 수진입니다. 김영권은 2012년 런던올림픽 동메달 멤버로 군면제를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