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김이나 학력 대학교 이혼 전직장 직업 나이 키 몸매 회사 성형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8. 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작사가 김이나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김이나는 작사가이지만 최근 여러 방송에 출연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김이나 학력, 대학교, 이혼, 전직장, 직업, 나이, 키, 몸매, 회사, 성형 등 김이나에 대한 궁금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이나는 1979년 4월27일 생으로 올해나이 40살입니다. 2014년 작사가 저작권료 1위를 차지하기도 할 정도로 작사가 쪽에서는 인지도가 있는 편 입니다. 내가 네트워크와 관련해서 많은 활동을 하는 작사가로 2003년 무렵 활동을 시작했으며 작사가로서의 경력은 길지 않지만 2008년 부터 2010년까지의 실적이 좋은 편 입니다.

비단 내가 내트워크 가수의 곡뿐만이 아니라 다른 여러 소속사의 가수들 노래에 작사가로서 많이 참여했습니다.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노래가 대박이 난 이후 외부 작업이 더욱 늘어난 편입니다. 인맥이 대단한 건지 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등 대형 기획사 가수들부터 나는가수다 출연 가수들의 곡까지 다양하게 참여했습니다.

작곡가 김형석과 콤비도 꽤 유명한데, 임재범의 새 앨범을 김형석 작곡가가 맡아 거기에도 작사로 많이 참여했습니다. 2003년 성시경의 정규 3집 작업중 일부 (10월에 눈이 내리면)를 김형석과 같이 작업한 바도 있습니다.

하지만 김이나 하면 이민수 작곡가와 콤비를 이루어 브라운아드걸스와 아이유의 노래들을 히트시킨것이 가장 유명합니다. 아이유와는 2010년 아이유의 첫 메가 히트곡 잔소리를 시작으로 전 국민적 사랑을 한몸에 받은곡인 아이유의 좋은날과 정규 2집 타이틀곡 너랑나, 정귝3집 타이틀곡 분홍신 등 수많은 히트곡들을 이민수 작곡가와의 콤비로 이루어낸 것입니다.

또한 이 두사람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음악 세계를 구축하는데에 큰 도움을 준 콤비인데 히트곡은 거의 이 두사람이 어떤 방식으로든 참여했습니다. 김이나 작사가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앨범에 손을 뗀것은 2집 때 뿐입니다. 그 이후는 항상 함께 했으며 LOVE, 어쩌다, 아브라카다브라, SIGN이 모두 그녀의 작품입니다.

고등학교때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대학교에서 미술사를 전공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 대학 다닐때도 한국 음악부터 팝송까지 다양하게 들었다고 합니다. 본래 작곡가를 꿈궈온건 아니지만 음악쪽 일을 지망해서 관련 직종을 파다보니 작곡가에 도전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작곡가 김형석의 제안으로 작사가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민수 작곡가와 결혼한 것으로 아는데, 그녀의 남편은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산하 에이팝 엔터테인먼트 제작이사 조영철 프로듀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