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SKT 라지요금제 #뮤지메이트 300무료 #옥수수 기본 사용후기

by chickyu 2018. 10. 11.
반응형

SK텔레콤은 최근 T플랜이라는 새로운 요금약정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기존의 약정과 이름만 바뀐것이 아니냐는 생각을 했지만 이전 약정과는 좀 다른 차이점이 있습니다. 바로 가족간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있는데요.

광고에서 본 것과 같이 데이터를 가족간 공유해서 쓸수 있다는 장점이있지만 필자는 혼자이기에 이런 혜택따위는 아무런 의미가 없었습니다. 하여 요금제를 굳이 바꿔서 사용하거나 부가서비스를 이용해야할 일이 없었지만 급하게 휴대폰이 침수되어 휴대폰을 바꾸며 울며 겨자먹기로 요금제를 변경해야 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요금제이던 밴드데이터6.5GB 요금제는 월정액 56,100원에 데이터 6.5GB / 전화 무제한 / 옥수수 무료의 혜택을 제공하지만 T플랜 라지요금제는 69,000원에 데이터를 무려 100GB / 전화 무제한 / 옥수수 / 뮤지메이트 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월 요금은 좀 더 나가지만 어차피 약정을 위해서 요금제를 변경해야 했기에 어쩔수 없이 요금제를 상향조절하기로 했습니다. 기존 같으면 신경도 안썼겠지만 어차피 돈을 더 줄 바에는 기본제공혜택이나 좀 사용해보자 생각하고 옥수수와 뮤직메이트도 설치했습니다.

우선 라지요금제는 데이터가 100GB가 되기 때문에 와이파이 따위는 잡을일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용량 업데이트가 안되는 경우가 아니면 굳이 와이파이를 잡지 않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뮤직메이트 또한 매월 300곡을 공짜로 들을수 있기 때문에 굳이 멜론이나 지니를 결제하지 않아도 됩니다.

옥수수는 뭐.. 굳이 저는 사용할 일이 거의 없기에 의미가 없지만 TV를 자주보시는 분들이라면 좀 유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또 100GB의 데이터를 다 사용하지 않을 경우 가족과 함께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자녀를 두고 있는 부모님들은 자녀 통신비 절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약정이 마무리된다면 굳이 사용할 요금제는 아니겠지만 현재까지 나왔던 SKT요금제 중에 경쟁력이 가장 있는 요금제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