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산업경제

환율계산기 이용하기

인사이트 씨큐 2017.11.07 21:58

환율계산기 이용하기

 

2017 달러의 움직임은 연초 같은 경우 미국의 연내 금리인상의 계획으로 꾸준히 상승하다가 트럼프의 말로서 다시 하락세로 반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1,100원대의 박스권 형태로 등락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달러환율계산기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해외 여행이나 송금을 하시는 분들은 달러의 움직임에 민감할 밖에 없습니다. 이는 어느 타임에 환전을 하느냐에 따라 원화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이라고 있으며 대부분 미리 계산을 보는 같습니다.

 

달러 환율 계산기 같은 경우 포털 사이트에서도 제공해 드리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있습니다. 우대환율을 적용하여, 환전 외화를 사용하고 외화송금 보내고 받을 세부적인 내역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전용 계산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이용하시는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여 KB국민은행을 조회한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메인 화면 상단의 메뉴 전체 서비스라는 것이 있습니다. 하단에 외환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다음으로 사이트 중앙에 있는 환율제공 서비스에 있는 환율계산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달러환율계산기를 이용하시려면 우선 환전 혹은 송금 하나를 먼저 선택해 주신 구입할 외화 종류 환율기준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예를 들어 원화 2,000,000원의 금액을 90% 환율우대를 받고 달러로 환전 한다고 하면 아래와 같이 계산하여 결과를 확인할 있으며, 우대적용환율 통화당 우대금액, 우대금액을 조회할 있습니다.

 

이상으로 달러환율계산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일본 캐나다,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지아, 중국, 필리핀, 베트남 등의 통화도 계산할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어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편 오늘의 /달러 환율이 장중에 저점까지 내려가며 하루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7 서울 외환시장에서 /달러 환율은 거래 일보다 3.1 내린 1,111.9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날 환율은 거래일 보다 2.5 하락한 1,112.5원으로 출발해 오전 한때 저점인 1,110.5원까지 내렸다가 소폭 반등했습니다.

 

미국 세제 개편안의 의회 통과가 불확실한 가운데 연방준비제도 구성을 둘러싼 불확실성까지 더해져 달러화 가치를 주요 통화보다 하락하면서 /달러 환율도 떨어졌습니다. 윌리엄 더들리 뉴욕 연방저축은행 총재는 평소 임기보다 6개월 정도 빠른 내년 중반께 사임할 것이라고 발표한 상태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방한으로 외환 당국이 환율 하락을 용이한 것이라는 견해도 있었습니다.

 

이상 달러환율계산기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