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거복지

GM다이어트 후기 1주일 -4kg감량

by chickyu 2018. 9. 3.
반응형

안녕하세요. 폭식과 잦은 음주로 인해 늘어만가던 살에 대한 고민 끝에 단기간에 조금이라도 빼면서 운동을 병행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지난주 GM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의 말로는 운동을 병행하면 1주일에 최대9kg까지 감량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런 꿈의 다이어트가 있을까? 라는 생각으로 시작한 GM다이어트 후기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GM다이어트는 GM(제너널 모터스)에서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구성한 식단으로 1주일간 식단의 변형을 줘 체중감량과 독소배출을 할 수 있게 구성된 식단 다이어트 입니다.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식단에 대해서 잘 나와있으니 식단에 대해서는 그냥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GM다이어트는 아무것도 안먹는 것은 아니지만 과일, 채소가 주를 이루는 식단이기에 다이어트기간동안 몸에 힘이 전혀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병행하기란 절대 쉬운일이 아니죠. 하지만 저는 폭풍감량을 꿈꾸며 매일 1시간씩 헬스장에서 자전거(유산소)운동을 병행하는 것으로 계획을 잡았습니다.

첫날, 둘째날 매일 1키로 가까운 체중이 감량됩니다. 하지만 이는 워낙 많이 먹던 기존에 먹었던 식단에서 갑자스럽게 과일과 야채가 들어가니 빠지는 살이라고 보여집니다. 2일차 까지는 그리 힘들지 않게 식단을 유지하고 운동도 병행할 수 있었습니다.

3일차. 이때부터 몸에 힘이 안들어가고 몸이 축쳐지기 시작합니다. 저는 특이하게 식단을 조절하면 화장실도 잘 못가는데 GM다이어트 역시 화장실을 못가기 시작했습니다. 3일차는 과일과 채소만 먹으면 되는데 저는 주로 토마토(토마토도 채소입니다)를 먹으면서 버텼습니다. 3일차도 0.5kg정도 감량이 있었습니다.

4일차. 바나나를 먹으면서 체력을 보충해주는 날 입니다. 그간 먹어왔던 과일보다 바나나는 확실히 먹기 편합니다. 하지만 바나나도 3개 이상 먹었더니 물리기 시작합니다. 4~6개를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 저는꾸역꾸역 6개를 채워 먹었습니다.

5일차 소고기(닭가슴살)와 토마토6개 먹는 날입니다. 필자는 소고기가 없어 훈제 닭가슴살을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토마토와 먹었는데 그냥저냥 먹을만 했습니다. 이날은 고기를 먹어서 인지 체중감량이 거의 없었습니다.

6일차 닭가슴살(소고기)과 채소를 먹는 날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날이 가장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닭가슴살과 생 양배추를 반통정도 먹었는데 힘듭니다.. 정말 힘들게 했어요.. 그리고 마지막 7일차는 개인적인 스케줄로 인해서 식단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마무리 된 제 GM다이어트는 총 시작88.10kg에서 마무리 84.25kg으로 약4kg의 체중 감량을 끝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체중감량도 체중감량이지만 배가 많이 들어갔고, 위가 많이 줄어들어 다이어트 이후 음식을 섭취할 때도 많이 먹지는 못하게 됩니다. 저는 GM다이어트 이후 하루 1000칼로리 다이어트를 이어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후 포스팅도 관심있으시면 많이 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