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양예원 유출사진 수위 어느정도길래? 궁금증 알아보기

by chickyu 2019. 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양예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2018년 5월 16일 비글커플로 남자친구와 일상 업로드 영상을 올렸던 양예원은 2015년 경 피팅 모델 알바를 하러간 곳에서 강압적으로 외설스러운 사진 촬영을 강요당했을 뿐만 아니라 성추행까지 당했다고 주장하는 25분 가량은 영상을 업로드하며 큰 파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사실을 알리면 사회에서 매장시키겠다는 협박 때문에 묵인한채로 일상을 살아가다가 소장용이라던 자신의 사진들이 음란물 사이트에 유출된 것을 지인들을 통해 확인했고, 유사 피해를 입은 이소윤과 같이 5월 17일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해당 동영상에서 양예원은 "피팅모델을 구한다는 공고를 보고 갔다가 감근된 상태에서 성범죄를 당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청와대에 국민청원글이 올라왔고, 연예인 수지가 같은 날 보인도 서명했음을 인스타에 인증하면서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5월25일 스튜디오 실장이 양예원과 나눈 카톡 대화 내용을 복구하여 공개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양예원은 다음날 26일 인터뷰에서 복구된 카톡 내용에 대해 "촬영횟수 오류와 촬영자청은 자신의 착각 그리고 자포자기한 심정에서 나왔던 것이며, 자신이 성범죄를 당했다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다"고 반론했습니다.

유출된 사진들을 다시 유포시킨 혐의로 28세 강모 씨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됐습니다. 다른 모델들의 사진까지 1TB용량의 사진들을 유포시킨 혐의입니다. 하지만 법원은 강씨가 양예원 촬영에 참석조차 하지 않은 등 긴급체포 요건을 충족하지 못했다며 5월 26일 영장을 기각하고 석방처리했습니다.

이후에는 모두가 잘 아시다시피 스튜디오 실장은 투신 자살을 했고 사건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해당 사진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기 시작했고 유출 수준이 어느정도냐는 궁금증을 자이내고 있는데 해당 사진은 현재 온라인상에 남아있지 않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상으로 작년 한해에 가장 화제가 되었던 사건중 양예원 사건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